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주산업(0033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사료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사료관련주 대주산업(003310) 입니다. 대주산업은 사료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축산업 경기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기업입니다.

     

    축산업 경기는 가축의 광우병이나 콜레라, 조류독감 등의 질병으로 인한 축산물 소비 감소와 국내 경기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한정된 시장 내에서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는 대기업 사료업체간의 과다경쟁과 더불어 농, 축협 통합에 따른 시장 점유율 확보로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주산업은 고정비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으며 많지는 않지만 실적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대주산업은 일전에 집중분석 코너에서도 안희정 관련주로 언급했던 적이 있고, 손학규 관련주, 사료 관련주, 개헌 관련주, 새만금 관련주로 얽혀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여러번 소개해드렸던 종목입니다. 그만큼 테마성 시세가 많이 나오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사료 관련주 대주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 안희정 관련 테마로 인해 급락이 나왔고, 이후로도 3월 말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반등에 성공하여 서서히 상승하다가 5월 초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로는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반등하는 것은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진 추세선 덕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해 조금 위태한 자리였지만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했는데, 이것이 단순 기술적반등인지, 아니면 단기 반등의 시작점인지 체크해야합니다.



     

    체크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어제 일시적으로 반등하기는 했지만 위의 매물을 소화할만큼의 거래량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대주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이 있는 17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단기 손절 및 홀딩 전략을 세우면 될 것 같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거래량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최근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사료관련주

    대주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주가가 단기 매물대를 이탈하였더라도 크게 하락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지난 안희정 관련주로 얽혀 하락이 강하게 나온 것은 실적과는 무관하게 테마성 악재로 인해 하락한 것이기 때문에 금세 다시 복구하지 않겠냐는 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이동평균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가 크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고, 이 저항을 돌파하고 2060 부근을 지지해주는 움직임이 있어야 전고점 이상까지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6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적이 좋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꽤 여러번 지켜주었던 매물대 위치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커지며 다시 저점을 확인해야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