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보자가 보기 쉬운 주식 책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전에 주식 책을 추천해달라는 지인들의 부탁이 많았는데, 사실 주식 책을 너무 많이 접해 제목을 딱히 기억하지 않고 있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기록을 남겨 놓으면, 나중에 지인들에게 책을 추천해주기 쉬울 것 같아 최근에 읽은 책들 중 괜찮은 주식 책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처음 주식 책 추천을 포스팅 하면서 이야기했는데, 제가 사는 부천은 도서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 있어, 한 달에 책을 다섯권 정도씩 빌려 읽고, 괜찮은 책은 구매해 집에 비치해 놓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번에 왕 초보 주식투자 100문 100답 이라는 책을 보고 있는데, 현재 절반 정도 밖에 읽지 못했는데, 내용이 마음에 들어 다 읽어본 후 구매를 결정할까 생각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주식 초보는 물론 주식을 조금 한다 하는 분들도 보기에 괜찮은 책인 것 같습니다. 주식 초보자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개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고, 주식을 조금 아는 분들은 쉽게 읽혀나가는 책인 것 같습니다.



 

제목에서 말해주다시피 주식에 관해 궁금해하는 것들을 100가지 정도로 추려 이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것이 주 내용인데, 왕초보를 위한 주식투자 기술, 왕초보를 위한 주식의 기초 개념, 재무제표를 이용한 가치투자, 차트의 활용, 주식매매의 첫걸음의 다섯 파트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주식투자 100문 100답 저자 곽상빈 회계사는 증권분석사이자 공인회계사로 세무사와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사, 경영지도사, CIIA(국제공인투자분석사) 등 전문직 자격증 30여개를 소지하고 있는 분이라고 합니다.

 

이책은 총 500페이지 가까운 두꺼운 편에도 불구하고 단위를 잘 나누어 놓아, 읽기에 굉장히 편합니다. 한 예로, 어떤 특정 주제로 인한 글이 짧게는 한 장에 정리되어 있는 것도 있어, 잠깐씩 짬을 내어 읽을 때, 한 파트씩 보기에 편하고, 어디까지 읽었는지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 절반 정도 밖에 읽어보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이분 의견에 동의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주식 책을 읽을 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자의 말이 모두 100%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씩은 의심을 해가며 반대인 경우도 생각해보면서 주식 책을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요즘 읽는 책 중 가장 흥미가 가는 책으로

주식투자 100문 100답

을 선택해 보았는데, 괜찮은 주식책일 것 같아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께

주식 책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이 책의 저자와는 아무 관련이 없으며, 주관적인 느낌일 뿐, 구매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서점에 가셔서 한번 훑어 보시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