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6월 4주차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11종목)

by 주소남 2018. 6. 25.

목차

    주말 잘 보내셨습니까. 이번 주말은 우리나라 축구 경기가 있는 주말이었는데, 아쉽게 멕시코에 패하며 16강 진출이 사실상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경기를 보았는데, 2번 째 골이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기성용 선수가 반칙을 당했는데, 심판은 휘슬을 불지 않았고, 이후 역습 상황에서 골을 먹혔으니 말입니다.

     

    이 때문에 대한축구협회가 정식으로 FIFA에 항의한다고하니 결과가 바뀌진 않더라도 오심을 범한 심판은 꼭 징계를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심종목을 소개하기에 앞서 사설이 길었습니다. 지난주 코스피는 약 -2% 가깝게 하락했고, 코스닥은 약 -4% 조금 넘게 하락하면서 굉장히 좋지 못한 한주가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제 관심 종목들도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이 많아, 이번에 불가피하게 종목 수정이 많았던 한주이기도 했습니다.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지지난주 이미 현금화를 시켜 놓은 덕분에 지난주 하락장은 피했지만 이러한 하락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기는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지난주 긴급 점검시간에 언급했듯이 코스닥이 845 부근을 지켜주지 못하고 마감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한 모습이 보이는데, 이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아직 몸을 사려야 할 때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아보이는 종목들이 있기는 하지만 비중을 크게 가져가기에는 좋지 않은 위치라고 보기 때문에 당분간 관심종목 내에서도 투자를 되도록 자제할 예정입니다.

     

    제 관심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관심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종목들은 단순히 차트만 보고 체크해 놓은 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될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이 나온 이후 진입해야 할 종목도 함께 있기 때문에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여러가지를 체크하고 진입하셔야 합니다.

     

     

    아남전자부터 크린앤사이언스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관심있게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또한 골든센류리부터 KMH하이텍까지는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신규 편입한 종목들로, 간단한 기업 설명을 하고 있으며, 위의 종목들은 이전주차 관심 종목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의 6월 4주차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11종목)

     

     

    아남전자(008700)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

    디지탈옵틱(106520)

    오스테오닉(226400)

    아미코젠(092040)

    신화인터텍(056700)

    크린앤사이언스(045520)

     

     

    골든센츄리(900280) : 정식 명칭은 케이만금세기차륜집단유한공사로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2014년 9월 3일 케이만에 설립된 기업. 실질 영업회사는 중국 내 양주금세기, 낙양동방홍, 낙양금세기 등 3개사로 각각 트랙터용 휠 및 트랙터용 타이어를 생산 및 판매. 농업 관련주.


     

    에코마케팅(230360) :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 대행업을 하는 기업. 온라인광고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에 주력하는 온라인 종합광고 대행사. 광고 관련주. 비디오커머스 관련주.




    포스링크(056730) : 시스템사업과 부동산사업, 자원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철도 전송장비와 네트워크 통합 장비 등을 설치 및 유지보수 하는 사업과 상가의 분양과 임대 그리고 유연탄 트레이딩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거래소 개발업체인 서트온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블록체인 관련주로 움직임.


     

    우성사료(006980) : 배합사료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 해외종속기업을 통해 베트남과 중국에서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업 영위. 배합사료 관련주.


     

    KMH하이텍(052900) : 반도체 재료 및 장비 전문 기업. 반도체 패킹용 IC-Tray 등 주로 후공정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전공정 부문에 진입하고자 노력하여 일부 성과를 보임. 반도체칩 제조공정인 전공정에 사용되는 장비 중 하나인 Slurry 공급장치와 세정장치 등의 장비를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