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1주차 관심종목(SM LIFE DESIGN 외 14종목)

by 주소남 2018. 7. 2.

목차

    비가 상당히 많이 오는 주말, 모두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비는 왔지만 바람의 변화로 인해 공기가 깨끗해지고, 미세먼지도 씻겨 내려가는 것 같아 기분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6월도 어느덧 다 지나가고 7월이 다가왔습니다. 6월 한달간 증시가 좋지 못했고, 개인적으로도 현재 현금 비중이 높은 상황에서 관심종목을 계속해서 체크는 하고 있지만 종목을 적극적으로 매수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증시에 대한 리스크가 아직도 상당 부분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중 무역전쟁부터 유럽 국가들의 EU 탈퇴설, 그리고 금리인상 이슈 등 지수를 추가 하락시킬 여력이 많다고 봅니다.

     

    다만, 이번주 증시는 일시적인 소폭 반등이 나올 수는 있다고 봅니다. 큰 흐름에서 볼 때는 결국 하락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있지만, 일시적으로 증시가 반등할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아닙니다.

     

    차트를 보고 괜찮은 종목들을 추려내기는 하지만 기업의 실적 등의 데이터는 반영하지 못한 데이터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은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하여 진입해야 할 종목도 있기 때문에 이 종목들을 가지고 투자할 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다시 한번 체크한 후에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남전자부터 포스링크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해 보고 있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이 종목들에 대한 종목 설명은 이전 주차의 관심 종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SM LIFE DESIGN 부터 두산중공업까지는 이번주에 새롭게 편입한 종목으로, 주로 주봉차트상 좋은 종목들이기 때문에, 당장 진입할 종목인 것도 있는 것에 반해 추가 하락이 나온 후 진입해야 할 종목도 함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주소남의 7월 1주차 관심종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의 7월 1주차 관심종목(SM LIFE DESIGN 외 14종목)

     

     

    아남전자(008700)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

    오스테오닉(226400)

    아미코젠(092040)

    크린앤사이언스(045520)

    에코마케팅(230360)

    포스링크(056730)

     



     

    SM LIFE DESIGN(063440) : 특수인쇄 제조 및 영화수입 그리고 배급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영화편집 및 기획, 제작 사업을 하는 '케이디프로덕션'을 계열회사로 보유한 기업. 온라인 다운로드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 디지털북 등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예정. 이전 사명은 에프엔씨애드컬쳐로 최근 사명 변경.


     

    엔케이(085310) : 고압가스 용기와 선박용 소화장치, 밸러스트 수처리장치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고압가스 용기는 천연가스 운송차량용기, 공기압력용기, 반도체 세정용 가스인 고순도 가스 저장용기 등을 취급. 수소차 관련주 및 소화기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 형성.

     


     

    후성(093370) : 냉매가스사업과 2차전지 전해질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 냉매가스 시장 선두업체. 에어컨용 냉매인 K-22의 경우 국내 수요량의 70~80%인 연 7,500M/T 가량을 판매 하는 등 독점적 지위 유지.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벽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등. 여름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 : 벤처캐피탈을 영위하는 창업투자회사로 밴처캐피탈은 기술성과 장래성은 있으나 자본이 취약한 기업에 대하여 작므을 지원함으로써 추후 높은 이익을 추구하는 사업. 일자리 관련주.


     

    보성파워텍(006910) : 전력산업 기자재생산 전문 기업으로 중전기기류, 송배전자재류, 철구조물 등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정부의 육성정책과 내수시장 보호정책으로 고도의 성장을 해 온 기업으로 이로 인해 안정적인 사업분야로 인식되어 점차 경쟁업체 증가.


     

    폴루스바이오팜(007630) : 국내 최초의 계측기 제조 기업으로 계측기 뿐만 아니라 AMP, 필터, 중계기 등의 통신장비를 개발하여 국내 통신시장 선도. 올해 1월 사명을 변경한 기업으로 이전 사명은 암니스.




     

    카카오(035720) : 국내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비롯하여 국내 1위 SNS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게임과 광고, 커머스, 컨텐츠 등의 서비스를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인터넷은행 관련주.


     

    두산중공업(034020) : 발전설비사업과 담수, 수처리, 산업설비사업, 주단사업, 건설사업, 건설중장비, 엔진제작업, 토목과 건축공사 등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두산에이엠씨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