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4일 정오 증시체크(창투사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7.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4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대형주가 약세인 가운데, 창투사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융복합 의료기기 시장을 확산하고, 5년간 일자리 2000개를 만든다고 발표했으며, 각 지방 자치단체별로 일자리 관련 정책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우니나라 증시는 현재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 갯수가 크게 늘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말은 즉, 대형주 위주로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하고, 중소형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무역갈등 우려가 해소되지 않았고, 그저께 소폭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더니 어제는 재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54% 하락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86% 하락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49% 가량 하락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그저께 하락을 뒤로하고 어제는 대부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폴란드, 벨기에, 덴마크 등 유럽 주요 증시들이 상승했고, 하락한 유럽 지수들도 큰 하락이 아닌, 소폭 하락에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비롯한 아시아증시는 장 초반에 비해 서서히 지수가 밀려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중국증시와 일본증시도 밀리는 모습이 보이고, 홍콩 증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54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0.37% 하락한 2264.4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54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465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은 가운데, 약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업종은 기계업종입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큰 한온시스템이 -7%대 하락을 보임과 동시에 STX엔진, 한미반도체, 디와이파워, 한신기계, 대림통상, 퍼스텍, 청호컴넷, LIG넥스원, 계양전기, 참엔지니어링, 현대건설, 기신정기, 에이프로젠 KIC,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업종은 없으며, 그나마 유통업에서 좋은 종목들이 몇몇 보입니다. 이는 바이오주와 편의점 관련주의 상승 덕분인데, 웰바이오텍이 +9%대 상승, 우리들휴브레인이 +8%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GS리테일, 윌비스, 롯데쇼핑, 이화산업, GS글로벌, BGF리테일, 이마트, 한샘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동원(00358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최대주주 및 특별관계인 그리고 최대주주와 같이 주식을 매도하고자 하는자의 보유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코스닥 시장은 그럭저럭 하락장에서 잘 벝텨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0.16%하락한 794.45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00선은 깨졌지만, 비교적 하락 종목 수가 크게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3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550종목 등으로 지수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조금씩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지는 것이 전체적으로 지수도 밀리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오늘 오후장은 다시 지수와 종목들이 밀리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코스닥시장에서 업종들을 살펴보니, 뚜렷하게 상승이나 하락 방향이라고 생각되는 업종은 없습니다. 가령, 유통 업종이 비교적 업종지수가 크게 빠지고 있는데, 이것은 시가총액 비중이 큰 셀트리온이 -4%대 하락을 하고 있기 때문으로, 업종 전체적으로 모두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역시

    창투사 관련주

    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2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외에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2종목 더 기록되고 있는데, 솔고바이오(043100)와 토박스코리아(215480)입니다. 솔고바이오는 수소수 생산 관련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토박스코리아는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창투사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창투사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DSC인베스트먼트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20%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에이티넘인베스트, 큐캐피탈,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린드먼아시아 등이 창투사 테마를 타고 현재 동반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테마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계속해서 밀리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대형주 위주로 무너지고 있어, 하락 종목이 많이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하락장세를 벗어나지 못한 모습입니다.

     

    오늘 오후장 부디, 상승장으로 마무리하길 바라면서 7월 4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