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M LIFE DESIGN(063440) 복권 관련 주식이라고?

by 주소남 2018. 7. 5.
반응형

SM LIFE DESIGN(063440)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업 그리고 인쇄 사업과 콘텐츠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영화편집 및 기획, 제작 사업을 하는 '케이디프로덕션'을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SBS 특별기획 '언니는 살아있다'를 제작했으며 이 외에도 '란제리 소녀시대', '달콤한 원수', '백희가 돌아왔다' 등의 드라마와 웹드라마를 제작하기도 한 기업입니다.

 

이런

SM LIFE DESIGN

복권 관련 주식

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바로 인쇄 사업에서 복권 인쇄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SM라이프디자인그룹은 지난 1969년부터 국민은행에서 발행한 주택복권을 비롯하여 국가 기관에서 발행하는 추첨식 복권을 제조, 납품하고 있습니다.

 

 

연금복권도 마찬가지 입니다. SM LIFE DESIGN은 복권 인쇄 분야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위변조 방지 및 추첨번호 중복 방지 기술력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복권 인쇄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브레인콘텐츠와 함께 복권 관련주로 인식되어 있기도 합니다. 복권 인쇄 뿐만 아니라 주권이나 채권을 생산하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기타 특수 인쇄로 프로스포츠 티켓이나 궁, 능 관람권 그리고 각종 공연, 전시, 축제 티켓 및 전국고속버스터미널 승차권을 제작하여 판매하기도 합니다.

 

인쇄 사업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병행하고 있고, 온라인 다운로드 사업을 기반으로 영화와 디지털북 등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SM LIFE DESIGN의 이전 사명은 에프엔씨애드컬쳐로, 지난 5월 중순 SM엔터테인먼트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사명을 변경하고, SM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M LIFE DESIGN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최대주주 변경 이슈로 주가 상승폭이 굉장히 컸고, 이후 강한 하락 이후 최근에는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말과 6월 25일 저점을 연결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22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데이트레이딩일 경우, 5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단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인 221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한달 가량정도를 놓고 본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염두에 두고, 5월 초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5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26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현재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을 쉽게 소화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2900 부근까지는 재차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복권 관련 주식 SM LIFE DESIGN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최대주주가 SM으로 변경될 때,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강한 장대 음봉도 나왔습니다.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고 1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종목으로, 아직까지는 음봉을 유지하고 있지만 양봉으로 전환 가능성이 보인다고 생각을 합니다.



 

더군다나 주봉차트로 보니 매물대 저항이 2500 부근까지 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반등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물론 이전 만큼의 장대 양봉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이겠지만 적어도 5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좋은 자리입니다.

 

물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하락에 대한 대응책도 세워놔야 합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7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20주 이동평균선이 버텨주고 있기는 하지만 이마저 이탈한다면 1000 중후반대까지 빠질 우려도 존재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차트를 놓고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1500 부근 정도로 설정할 수 있으나, 이는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가령 평단가가 2000 이상이라면 1500 부근에서 손절할 때, 손실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해 평단가는 1000 중후반대로 가져가야 합니다.



 

가령 현재 평단가가 2500 부근 위에 있을 경우, 매물대 하단인 217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여놓았다가,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추가진입을 하되, 추세선 내지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재설정 하듯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SM LIFE DESIGN는 부채비율은 크지 않지만, 영업이익이 안정되지 않은 기업입니다.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올해 1분기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최대주주가 변경된 만큼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강화될 때, 수익성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체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