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화제약(0670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치매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6.

목차

    7월도 벌써 1주일이 금세 지나갔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치매관련주 대화제약(067080) 입니다.

     

    대화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의약품 제조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화제약은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인 스피노신 조성물 개발과 관련하여 일본 특허권을 취득한 기업입니다.

     

    또한 천연물 치매치료제 'DHP1401'과 연관된 조성물 특허를 국내에 등록하는 등 치매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네이처셀, 신신제약, 젬백스, 일진홀딩스, 메디프론, 고려제약, 바이오스마트, 종근당, 명문제약, 씨티씨바이오 등과 함께 치매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치매테마주 대화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5월 말쯤 이탈했고, 이후 하락 추세가 조금 더 강해지면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20000 초반 부근을 지켜주면서 최근 쌍바닥 흐름을 보인 이후에, 상승하여 20000 중반대까지 상승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차트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으로 접근하여 대응한다면, 단기적으로 진입한다고 하여도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하락하여 이동평균선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추가진입 후, 손절라인은 지난 6월 중순 저점과 7월 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있는 2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이 있는 26000 부근에서 추세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을 재차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추가 상승 및 하락 반전할 수 있으니,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관련주

    대화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기는 했지만 이번주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한주 동안 10% 조금 넘는 상승을 보이면서 이탈했던 240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5주 이동평균선을 재차 탈환한 모습을 보여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자리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위로 매물 부담은 남아 있는 상황이고, 이탈했던 추세선도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은 주봉차트상 24700 부근까지 다음주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일치하기 때문에 대략 24500 부근에서 25000 부근까지 저항만 돌파한다면 위의 저항은 비교적 가벼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4월 말부터 꽤 오랫동안 추세 하락이 이어졌지만 현재가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단단해보이고,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볼 때 진입 가능한 위치인 것 같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그만큼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만에 하나 주가가 무너지더라도 비자발적 장기투자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0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이렇게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 물론 추가 진입을 한번쯤 해야하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진입 시점을 최근 저점인 20900 부근을 이탈할 때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화제약은 부채비율도 적당하고,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는 기업이며 치매 관련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