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더존비즈온(0125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빅데이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8.

목차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어제 나들이를 다녀왔는데 모처럼 미세먼지 없이 공기도 깨끗하고 나들이가기 좋은 날이라 사람들이 많더군요.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빅데이터 관련주 더존비즈온(012510) 입니다. 더존비즈온은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1991년 설립된 기업용 IT솔루션 제공 업체입니다.

     

    더존비즈온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그룹웨어 등 기업정보화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최근 중견기업 시장의 대형 ERP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하는데 성공하면서 시장 지배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ERP와 같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존비즈온은 빅데이터 관련 주식으로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고, 일전에도 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했던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테마주 더존비즈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초 저점 확인후 상승추세 흐름이 진행중이었는데, 지난주 금요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58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보면 되지만, 그렇게 된다면 단기 대응이 아닌 스윙 대응이 될 것 같기 때문에, 조금 여유가 있으신 분들만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지만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존재합니다. 거래량이 동반된 하락이 아니라면 비교적 하락 파동이 짧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관련주

    더존비즈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단기 고점신호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아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지만, 지난 고점 부근에서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조금은 위태한 상황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중장기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이 나올 수 있지만 시일이 걸리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분들도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하락 파동이 나올 때는 비중을 줄였다가, 재차 추세선 부근에서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계속해서 낮추고 주식 수량은 계속해서 늘려가면서 중장기 대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부채비율도 낮고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가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다만 실적이 좋다고 하더라도 1년 365일 상승하는 종목은 없기 때문에, 하락파동 때에는 적절하게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더존비즈온의 1분기 영업이익도 지난해 대비 약 10% 가량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도 지난해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빅데이터 관련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부디 하락 파동이 짧게 마무리 되고 재차 상승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