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블록체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14.

목차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주말,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입니다. 기업 이름 만으로도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할 것만 같은 이 기업은 지능형교통시스템(ITS, Intelligent Transportaion System)을 구축하는 용역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큰 범주의 ITS 내에서 첨단교통신호제어시스템과 자동단속시스템, 도로교통관리시스템, 운전자정보시스템, 최적경로안내시스템, 여행서비스정보시스템, 대중교통정보제공과 대중교통관리 시스템 분야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경봉기술 → 대아티아이 → 아이지스시스템 → 데일리블록체인으로 사명을 변경한 이력이 있고, 최대주주인 옐로모바일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을 자회사로 둔 데일리금융그룹을 인수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나 블록체인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블록체인 테마주 데일리블록체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차트상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에 다시 저점을 갱신하면서 뚜렷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어제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다음주 기대감을 갖게 만들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위의 매물 저항을 일정 부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재차 5일 이동평균선을 깨버릴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반등을 노려 접근하는 것은 좋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손절라인은 최근 나온 저점인 20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24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매물 저항을 벗어나는지, 그리고 지금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위에 있는 매물 저항을 장중에 소화시키는지 아니면 투매 물량이 나와 주가가 하락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데일리블록체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주가가 굉장히 강했고, 이후로는 가상화폐가 폭락하자 데일리블로체인도 상승 모멘텀을 뒤로하고 지독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데일리블록체인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세와 연관이 깊습니다. 비트코인이 움직임에 따라 아래 알트코인들도 같이 움직이는 것이 현 가상화폐 시장 추이인데, 비트코인이 내려가면 내려갈 수록 테마를 탔던 데일리블록체인 주가도 함께 내려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적으로는 진입 시점이지만 주봉차트상으로는 여전히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자리도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주까지 7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주 초반보다 주 후반으로 갈 수록 주가가 빠지는 특징도 보입니다.

     

    현재,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 위치해 있고, 지난해 말 들어온 물량들이 1895 부근까지는 자리잡고 있어 비교적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차트가 다시 한번 훼손되면서 주가가 급락할 위험이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계속 하락하고 있어, 손실이 얼마 되지 않은 그나마 최근 들어오신 분들이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하겠지만 오랫동안 들고 오신 분들은 손실이 꽤 커졌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데일리블록체인은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적정 수준이지만, 계속된 적자로 인해 아마 올해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적자가 기록된다면 관리종목 지정도 우려가 될 정도로 재무 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적자가 크지는 않지만 코스닥 규정상 4년 이상 적자 기업은 관리종목에 편입되고 그 다음해에도 적자가 이어질 경우 상장폐지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손실이 크신 분들도 실적 관련 부분은 계속해서 체크해 가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살아난다면 데일리블록체인도 테마성 모멘텀으로 반등이 가능할텐데, 딱히 가상화폐 시장도 반등이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부디

    블록체인 관련주

    데일리블록체인

    반등이 빠르게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