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과함께2 관련주 덱스터(206560) 입니다. 덱스터는 영화 '국가대표', '미스터 고' 등을 제작한 김용화 감독을 중심으로 2011년 설립한 한국 최고의 영상제작물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기업입니다.

 

김용화 감독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VFX의 디지털 사업 외에 광고 및 영화 제작, 컨텐츠 개발 등 영역을 확장하기 위하여 덱스터디지털에서 덱스터스튜디오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동물 크리쳐, 디지털 휴먼, 메카닉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작 능력을 확보한 국내 유일 업체로 지난해 라이브톤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신과함께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큰 이목을 끌었던 종목으로, 최근 신과함께2 인과 연 개봉일이 8월 1일로, 보름 가량 남은 상황이기 때문에 신과함께2 관련주로 재차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신과함께2 테마주 덱스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저점을 조금씩 올려가면서 상승 파동을 타고 있습니다.

 

신과함께2 개봉일이 보름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대감이 몰리고 있고, 그에 따라 장중 강한 상승이 나오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재차 강한 급등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최근 이동평균선들도 밀집했다가, 정배열 초기 모습으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고,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해 신과함께2 기대감을 가져가보는 것도 괜찮은 위치라 생각이 됩니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10% 강하게 올라온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은 일시적으로 조정이 나올 때, 진입해야 상대적으로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과함께2 관련주

덱스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가장 강한 매물대를 지난주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대부분 보조지표들도 하락에서 상승으로 다이버전스 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신과함께2 관련 이슈도 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는 부담감이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기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 좋고, 신과함께2 반응과 중국 수주에서 매출이 얼마나 발생하는지에 따라 중장기 흐름이 정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면 지난해 7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을 보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81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78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차트를 놓고 본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8150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매물대 하단인 7870 부근 이탈시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조만간 주가가 신과함께2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해 전고점을 넘본다면, 손절라인이 괴리감이 커지기 때문에 그 때 다시 추세선과 손절라인을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중장기 흐름은 실적과 관련이 깊은데, 이미 신과함께 1편으로 극장 손익분기점을 달성했고, 중국 개봉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과의 관계 개선도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난해 대규모 적자가 났고, 이러한 적자 추세가 1분기까지 이어졌지만 올 하반기에는 신과함께2 개봉과 더불어 중국 개봉으로 흥행이 된다면 지난해에 비해 실적은 반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과함께2 인과연 개인적으로도 기대하고 있는 영화인데, 마동석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만큼, 부디 흥행에 성공해 덱스터 주가도 높이 날아오르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