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덴티움(1457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임플란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16.

목차

    굉장히 무더운 주말이 지나갔고, 이러한 무더위는 한 달 가량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면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건강과 관련된 임플란트 관련주 덴티움(145720) 입니다.

     

    덴티움은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치과용 의료기기 분야 전문 기업입니다.

     

    지난해 3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북경과 독일, 두바이를 포함하여 17개의 해외법인과 현지 딜러 네트워크 영업망을 활용하여 70여개 국가 내 판매 확대를 통한 사업성장 전략을 갖춘 기업입니다.

     

    임플란트는 국내 보험급여 적용연령 확대와 고령화 추세로 시장이 커지고 있고, 실제로 덴티움의 실적도 매해 꾸준히 증가하면서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덴티움은 임플란트 글로벌 톱5를 목표로 성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관련 테마나 실버산업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주 덴티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따라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며 우상향하는 아주 올바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모범생 같은 종목입니다.

     

    가끔 정체기에는 한두달 가량 주가가 정체되기는 하지만 이내 다시 상승 파동을 그리면서 상장 이후 현재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트에 단기 추세선을 계속해서 그어 놓을 필요가 있는데,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83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893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추세선들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로서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여 계속된 상승 추세 흐름을 누리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현재 최고가이기 때문에 당연히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고,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 흐름이 지속될 수 있어보이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 까지는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주

    덴티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3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69개의 봉으로 주봉차트가 이루어져있고, 주봉차트를 보다시피 꾸준히 우상향 흐름이 나오면서, 저점 대비 3배 가까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모범생입니다.

     

     

    이렇게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한다는 것은 그만큼 실적이 뒷받침된다는 증거입니다. 실제로 덴티움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니 매해 꾸준히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실적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실적 면에서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차트로 돌아와보면 역시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보이지 않으며, 올해 초부터 이어진 추세선은 86600 부근, 지난해 상승랠리 시작부터 이어진 추세선은 74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개인적으로 74500 부근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80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한번쯤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고,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그 아래 추세선까지 보아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비교적 강한 지지선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마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덴티움 주주분들은 길게 가져오신 분들일수록 수익이 높을 것 같은데, 앞으로도 이러한 실적 성장과 함께 주가도 상승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