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기업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변천사(Feat. 시가총액은?)

by 주소남 2018. 7. 19.

목차

    SK하이닉스는 제가 매일 정오 증시체크마다 삼성전자와 함께 언급하는 종목입니다.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오늘 기준으로 약 65조원에 달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기업입니다.(참고로 오늘 기준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약 298조 8196억원 입니다.)

     

    워낙 규모가 큰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우량주로 평가 받으며,

    SK하이닉스 배당금

    을 목표로 중장기 투자하는 분들도 상당수 있는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는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CM, IM 부문 산하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 부문 산하 해외 5개 지역 총괄의 생산/판매 법인, 하만 산하 종속회사 등 269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기업으로 구성도니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K하이닉스 배당금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약 239조 5754억원 정도이고, 영업이익은 약 53조 6450억원 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조단위인 SK하이닉스의 배당금과 배당수익율은 어떻게 될까요?

     

     

    SK하이닉스는 올해 1월 25일 현금, 현물 배당 공시를 냈습니다. SK하이닉스 2018년 배당수익률은 1.3%로 1주당 배당금은 1,000원입니다. 즉, 지난해 말 기준으로 약 7만원대인 SK하이닉스 주식 1주를 가지고 있다면 현금으로 1,000원을 추후 배당받게 되는 방식입니다.

     

    SK하이닉스가 올해 배당금으로 주주들에게 돌려준 금액은 약 7060억원 가량으로, 배당금은 주주총회 결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아마 현재는 모두

    SK하이닉스 배당

    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SK하이닉스는 과거에도 배당을 꾸준히 한 기업인데, 최근 3년간의 SK하이닉스 배당금 변천사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SK하이닉스 사업보고서를 확인해 본 결과, 보통 1.X%대의 현금배당수익률을 기점으로 배당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지급받는 배당금은 1,000원이고, 이전해에는 600원, 그 전해에는 500원으로 조금씩 상승하기는 했지만 현금배당수익률은 1.6%에서 1.3%로 줄어든 이후 지난해와 올해는 동결입니다.

     

    SK하이닉스는 시가총액이 큰 기업인 만큼 배당을 꾸준히 하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배당주로의 매력은 크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주가도 지난 2016년 6우러 이래로 계속된 우상향을 보이고 있어 우량주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SK하이닉스 주주들이 계시다면, 올해도 더 좋은 배당 받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포스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