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국제약(086450) 주가 간단 차트분석[요우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21.

목차

    이번 주말도 굉장히 더운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요우커 관련주 동국제약(086450) 입니다. 동국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인사돌', '오라메디', '마데카솔' 등 일반의약품과 조영제, 항암제 등의 전문의약품을 다루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인 잇몸질환치료제인 '인사돌'은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고, 고령화, 식습관 변화에 따른 복용 연령층이 점차 확대되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CT나 MRI 등이 보편화되면서 조영제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여행객을 일컫는 요우커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일반의약품을 많이 구매해 간다는 이유로 2015년 쯤 요우커 관련주 테마를 탄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동국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6월초 저점을 확인하고 점차 반등추세를 보였지만,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이를 저항으로 최근 주가 조정을 받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다가 지난 금요일, 추세선을 딛고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데, 현재가 위로 664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매물대를 소화할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 흐름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승시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이후로는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지, 돌파 후에는 지지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63900 부근을 이탈하면 지난 6월 초부터 이어져온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흔들릴 수 있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전저점과 약 6%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인 6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단기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요우커 관련주

    동국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서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하는 모습이 보이고, 상승이 나올 때는 정배열로 돌아서면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이처럼 파동을 그리면서 점창 우상향하는 것을 보아 실적이 괜찮다고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는데, 동국제약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올해 실적 예상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 높게 나와 있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입니다.



    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19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부근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동국제약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나온 저점인 61000 부근 이탈시 600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는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6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폭을 넓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적 모멘텀이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매물대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손실을 보고 정리하기에는 아까운 종목이기 때문에 부디 동국제약 주주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