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해저터널 관련주 동아지질(028100) 입니다.

 

동아지질은 건설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와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입니다.

 

이러한 사업 영역 때문에 일전에 싱크홀 관련주 및 해저터널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기계식 터널(TBM)과 지반개량(DCM), 지하연속벽 등의 사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해저터널과 관련이 더 깊습니다.

 

동아지질은 해저터널 공사 수주 경험이 있고, 이낙연 총리의 관심 사업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눈여겨볼 필요는 있습니다.(물론 지금은 목포~제주 해저터널 사업이 제주 제2공항으로 인해 지체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아지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싱크홀이나 해저터널과도 관계가 깊지만 토목공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초 대북관련주로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6월 초부터 최근까지 하락을 보이다가 최근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고, 시장도 서서히 올라오며 대북관련주들도 충분히 조정을 받았다고 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전저점 내지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진입해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14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전저점은 142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14200 부근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고,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크지 않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고, 단기 목표가는 우선 6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1920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대북 관련 테마를 탔을 경우,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인 21900 부근까지 목표가를 크게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해저터널 관련주

동아지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조정이 이어지다가 최근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서서히 바닥을 다졌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잘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지난주 이를 지지해주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지난주도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반등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차트를 만들어 놓는다고 하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하락에 대한 대비도 분명 해야합니다.

 

차트상 좋은 위치이기는 하지만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 동아지질의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1500 부근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데, 60주 이동평균선을 1차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15000 부근 아래까지 분할로 접근합니다. 다만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절반으로 줄였다가, 이후 추가 진입 시점은 2016년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안팎까지 내려 놓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반 매도했던 비중을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한 후에 그래도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115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아마도 이렇게까지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보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아지질은 해저터널 관련 테마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싱크홀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배해 영업이익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높은 기업으로, 중장기 대응하기에 꽤나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그동안 대북관련주로 조정을 크게 보였기 때문에, 조정이 마무리된 상황에서는 어느 정도 매수 구간으로 보고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