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아화성(041930) 주가 간단 차트분석[수소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의 첫 월요일 소개해드릴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동아화성(041930) 입니다.

     

    동아화성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 등입니다.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CMB)를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습니다.

     

    동아화성은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에 들어가는 핵심소재인 고무가스켓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수소연료전지차용 스택 자체 생산 및 상용화 계획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아화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1만주가 되지 않는 날이 있을 정도로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는 기업으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아도 계속된 하락추세 흐름을 볼 수 있으며, 최근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수급도 좋지는 않은 상황이고,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어,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는 전저점을 이탈하기 전 까지입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위로 4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되,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저점 이탈시에는 반드시 손절 대응해야 비자발적 장기투자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동아화성

    주가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도 올해 1월 강한 상승 이후로는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없고,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동아화성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재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동아화성은 다행히 부채비율은 적정 수준이고, 매출액이 조금 늘어나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영업이익이 조금씩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다행히 큰 폭의 하락도 아니고,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도 아니기 때문에 손실이 크신 분들은 손절할 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반등 지점을 찾는 것은 불가능하고 월봉차트를 보니, 3000 초반 부근에 매물대 저항이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에서 무조건 반등하는 것은 아니고, 현재가 대비 괴리도 있지만 그나마 실적이 크게 줄어들지는 않고 있고, 수소차 관련 모멘텀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손절하는 것 보다는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소차는 중장기적인 테마 모멘텀으로 좋은 모멘텀이고, 미세먼지 대안으로도 떠오르기 때문에 동아화성 중장기 하락추세를 멈추고 반등하는 모습이 빠른 시일내에 나오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