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시멘트 관련주 동양(001520) 입니다. 동양은 2014년 회생계획의 승인에 따라 부채의 출자전환에 따른 채무조정이익 5826억 동양매직처분이익 1541억 동양파워 처분이익 734억 등으로 자본잠식을 벗어나 건전한 회사로 변모한 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유진기업과 함께 건설업의 기초재료가 되는 건재사업과 건설사업, 섬유사업 및 플랜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건재사업 중 레미콘 사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레미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산업용 송풍기로 대표되는 회전기사업도 하는데, 기간산업의 일부를 차지하는 기계산업으로서 플랜트사업부문의 핵심사업으로 자리잡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해 말 기준 상장사 3개와 71개사의 계열회사에 포함된 기업으로, 현재는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서 비교적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이후 6월 21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추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흐름이 이어지다가 최근 저점인 1780 부근 확인 후, 반등하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비교적 강하지 않습니다.

 

저항은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차 단기 목표가는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해있는 2015 부근으로 설정하고, 2차 단기 목표가는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이 있는 2130 부근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물론 이 추세 저항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목표가도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8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에서는 되도록 기술적반등이 나오는 모습이 좋으며, 이탈 후 매물대 하단인 1845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추가 진입여력까지 생각한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추가입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17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레미콘 관련주

동양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파동이 반복되면서 2000 초중반 가격대를 고점, 1800 전후를 저점으로 파동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수급은 붙어주어야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양은 올해 초 대북관련주로 움직인 경향이 짙었습니다. 시멘트, 레미콘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북한의 도로설비, 인프라 구축 등 때문에 대북관련주로 테마를 탔는데, 그동안 조정 이후 다시 반등한다면 수급이 붙어주면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이러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붙어주어야하고, 최근 저점 내지는 전저점을 이탈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동양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1780 부근 이탈 내지는 52주 신저가인 1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은 180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조만간 거래량이 붙어주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