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양네트웍스(030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블록체인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블록체인관련주 동양네트웍스(030790) 입니다.

     

    동양네트웍스는 IT 전문 기업으로 시스템 통합과 더불어 아웃소싱, 컨설팅, 솔루션 등의 서비스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2금융권을 고객으로 한 금융솔루션 분야에 특화된 기업으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가상화폐 개발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관련주나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여, 일전에 총정리 시간에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동양네트웍스는 최대주주 논란이 자주 있는 기업인데, 최대주주인 메타헬스케어투자조합의 보호예수기간이 지난달 12일 해제되었고, 동양네트웍스의 노동조합 말에 따르면 최대주주의 무자본 인수 의혹을 제기하였기 때문에 지난달 하한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동양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달 최대주주 논란으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24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듯 하다가 이탈 후 급락을 보였고, 다시 돌파하며 최근 연이은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최저점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단기 추세선은 28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오늘은 이보다 조금 더 상승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이루어져야 다음주 초반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오늘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추세선을 이탈하는 자리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부근 이탈 후 반등의 기미가 보일 때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달 26일 종가인 247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관련주

    동양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상승 흐름이 굉장히 좋았고,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하락하는 와중에도 좋은 상승 추세를 유지하다가 지난 7월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확대되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60주 이동평균선 지지 유무를 체크해 보는 것도 단기 대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양네트웍스는 부채비율은 낮지만 매해 매출액이 줄어들고,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 파동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1390 부근으로 잡고, 비중을 늘였다 줄였다 하면서 유동적으로 대응하겠지만,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고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섣부르게 진입하여 중장기 대응하는 것은 좋지 못할 것 같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본 24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지난주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긴 아랫꼬리를 보였고 이후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왔습니다.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다면 단기 반등 신호로 보는 것이 맞았겠지만 신뢰성이 떨어지는 구간이었기 때문인지 이번주 1거래일을 남겨 놓은 상황에서는 지난주 양봉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60주 이동평균선이나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을 이탈하는 경우 2000 초반 부근까지도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