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운아나텍(094170) 샤오미 수혜주인 까닭은?

by 주소남 2018. 8. 17.

목차

    동운아나텍(094170)휴대폰이나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Analog) 반도체를 회로설계나 개발 및 일괄 외주생산으로 상용화하여 고객사에 판매하는 팹리스(Fabless) 아날로그 반도체 기업입니다.

     

    이런 동운 아나텍이 주식시장에서는 샤오미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테마를 타곤 하는데, 동운 아나텍이 샤오미 테마주로 불리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한 답은 지난 7월 포스팅한 2018/07/10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운아나텍은 BOE라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 기업에 독점으로 DC, DC컨버터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를 비롯하여 화웨이, 오보, 비보, ZTE 등은 BOE와 샘플작업을 진행하고, 샤오미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연결되어 샤오미 수혜주로 불리는 것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운아나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중순 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8월 초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이어져왔고, 지난 4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7월 초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후 변동성이 강해지며 하락추세 흐름이 더 강해졌습니다.

     

    다행히 8월 초 저점 대비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하고 있고, 차트상 윗꼬리가 조금씩 달리는 것과 매물대를 보니 68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보입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72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8월 초부터 만들어진 단기 추세선을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61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게됩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다음주 초반 하루 이틀 정도 음봉으로 조정파동이 짧게 나오더라도, 비교적 빠르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전저점 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을 지지하는지까지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시일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샤오미 수혜주

    동운아나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강한 장대 양봉으로 전환되어 5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단숨에 돌파했습니다.

     

     

    이번주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무너지면서 잠시 이동평균선들을 재차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시 종가기준으로 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양호한 조정봉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자면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잘 형성되어 있고, 추세선을 확인한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윗꼬리들이 생기고 있어 주 초반 흐름은 조정파동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스윙 관점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4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날 때 마다 조금씩 상승합니다.

     

    스윙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 가능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85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만일,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하는 방식으로 대응한다면 괜찮은 대응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상 저점을 확인하고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중장기적인 추세는 실적에 달려있습니다. 동운아나텍은 아쉽게도 올해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적자 전환을 했고, 올해 2분기까지도 적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은 괜찮으나, 중장기적인 관점을 조금 생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