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품절주 동일기연(032960) 52주 신저가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8. 8. 23.

목차

    동일기연(032960)전자 제품 등에 사용되는 EMI 필터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는 전기,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유해전자파를 제거하거나 감쇄시켜 제품의 전자파 장해(EMI)를 방지하고 전자파 적합성을 유지시켜주는 부품입니다.

     

    모니터, 정보, 통신기기, 산업용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으며 전자부품 조립 사업을 하는 위해동일기연유한공사와 전자젶무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새한오존, 센서 및 부품 사업을 하는 동일비전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전자파 차단 기업으로 보아도 좋으며, 이번에 종목분석을 위해 조사를 하던 중 최대주주 지분이 아침해 외 10인으로 55.82%의 지분과 동일기연 자사주 35.69%를 합해 총주식수의 8.49% 밖에 유통주식수로 잡혀있지 않아 품절주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주가 흐름을 보니 특별히

    품절주

    테마를 타고 움직인 적은 없었지만 유통가능 주식수가 약 522,108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 품절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지만 동일기연은 품절주의 단면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세력이 마음먹고 주가를 올린다면 강하게 올릴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유동성 부족에 시달릴 수 있고, 비교적 지루한 주가 흐름이 나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의

    동일기연

    주가 일봉차트를 보아도 8월 20일 매물대를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 하락이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십자형 도지 캔들을 만들기는 했지만 52주 신저가를 장중에 다시 갱신했으며, 이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진입 시점으로 잡기 어려운 구간입니다. 보유중이라면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11800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이 부근을 넘어선다면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27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합니다.

     


     

     

    품절주 동일기연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니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상승 추세선을 올해 5월 이탈한 이후로는 변동성이 강해졌고, 하락쪽으로 방향성이 잡혀있습니다.

     

    이동평균선들도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특히 12000 부근까지 존재하던 매물대를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자마자 이번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다시 한번 생성되어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차트상 매물대 지지선을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상승시 120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된다는 것 외에는 왜 중장기적인 하락추세가 나오는지 실적과 재무 부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동일기연은 큰 수치는 아니지만 다행히 매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두배 이상 늘어난 모습을 보였는데 아쉽게도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약 -1.5억원 적자로 지난해 상반기 영업이익인 약 2.3억원에 비해 적자전환한 모습을 보입니다.

     

    즉, 현재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는 와중에 실적까지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번엔 특별히 월봉차트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기연 주가 월봉차트를 확인해 본 결과 월봉차트상으로도 하락추세가 뚜렷하고, 특히 이번달 비교적 강한 음봉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2012년 8월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이 다행히 105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 부근에서는 기술적으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탈했을 경우 반대로 큰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우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0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을 이탈해도 홀딩,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절반 정도 비중을 줄여 놓고, 추후 아래 매물대 지지선 확인 후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어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길게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9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1050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빠르게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텐데, 과연 이번 하락이 어디서 멈출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동일기연이 곧 만나게 되는 추세선을 지지선 삼아 52주 신저가를 벗어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