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진쎄미켐(005290) 국내 최대 IT 소재 기업

by 주소남 2018. 8. 26.

목차

    동진쎄미켐(005290)국내 최대 IT 소재 기업으로 1973년 7월 설립된 기업입니다. 반도체 및 TFT-LCD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공급처별로 대량수입에 따른 할인으로 원자재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최근 외환차익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되어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고, 재무구조도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동진쎄미켐은 중국 최대 패널업체인 BOE로의 실적이 매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2019년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대 IT 소재 기업 답게, 반도체 관련 이슈가 있을 때, 비교적 가장 먼저 반응하는 기업으로 올해 반기 보고서상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하락했지만 상승 모멘텀은 많은 기업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 주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진쎄미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단기 이동평균선은 물론, 중장기 이동평균서도 지속적인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100일간이 아니라 꽤 오랫동안 하락이 나왔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흐름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말의 저점이 최근 8월 중순 나온 저점보다 낮았다면 쌍바닥으로 볼 수 있지만, 최근 나온 저점이 낮았기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쌍바닥을 형성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즉, 현재는 확실한 바닥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기로,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저점인 101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 하단인 135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IT 기업

    동진쎄미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는 것 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 추세선도 있는 것으로 보아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갖게끔 할 수 있는 위치로 접근은 가능하지만,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이라도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92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 아래로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반등은 기대할 수 있지만, 매물대 지지선과 추세선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반등을 기대하기에는 중장기 하락 추세가 너무나도 강하기 때문에 유의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되도록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고, 길게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나 혹은 더 낮게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7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볼 경우 적어도 8000 부근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