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암호화폐 이븐스코인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이븐스코인은 한국과 태국, 미국, 인도 등 글로벌 법인 네트워킹과 IT전문가의 노하우 그리고 검증 가능한 특허 등을 바탕으로 실생활 사용에 초점을 둔 최초의 코인입니다.
이러한 암호화폐 이븐스코인이 이번달 초 국내 최초로 할랄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할랄 산업은 식품류를 중심으로 발달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약품이나 관광, 화장품, 물류 등으로 확대되고 심지어 시븐스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도 할랄인증을 적용하면서 20억명 인구의 2조 달러에 달하는 거대 할랄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븐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공되는 실사용 중심의 쿠폰으로, 무슬림 시장의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스마트계약 활용 쿠폰과 디앱 등을 전반적인 할랄산업 비즈니스 플랫폼에 적용시키고 나라별 기준통화와 일대일의 가치로 선불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븐스코인은 거대 할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셈입니다.
이븐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계약은 물론 NFC(근거리 무선통신) 태깅 신호를 적용하여 합리적인 거래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도와주는 차세대 실용코인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허받은 NFC 쿠폰앱을 이용하면 무료 결제수수료로 사업자는 별도의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고, 소비자는 해외 여행 시 환전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코인이며 실생활에 사용되는 만큼 내적인 가치 상승으로 인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이븐스코인은 현재 거래할 수 없는 암호화폐이지만 크립토포럼 2018에 참여해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했고, 최근 할랄 인증도 받은 코인이기 때문에 가상화폐 거래하시는 분들은 체크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가상화폐 시장이 지난 8월 중순 크게 흔들리다가 이후로는 최근까지 서서히 반등하는 움직임이 보이는데, 부디 앞으로 상승이 시원하게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