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포스팅에서는 VR 관련 게임주 엠게임(058630)에 대한 종목 집중분석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엠게임은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등록해 놓은 종목이고 2017/11/06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11월 2주차 관심종목 이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엠게임은 1994년 설립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회사로 전체 매출의 99%가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발생하는 기업입니다. 자체게임 포탈 '엠게임'을 운용하고 있고 대부분의 매출이 열혈강호와 나이트 등 MMORPG에서 발생합니다. 다수의 수요층이 10~20대의 젊은 층으로 이들의 방학시즌에 수요가 몰리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따라 계절적 매출 변동이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로는 MMORPG 개발사인 케이알지소프트와 플레이북스, 엠게임스튜디오, 엔미디어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엠게임은 최근 가상화폐 관련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엠게임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가상화폐) 채굴전문기업 코인숲(대표 유보라매), 가상화폐 거래소 페이또(대표 유종호)와 가상화폐 채굴 및 거래소 운영 등 가상화폐 관련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엠게임은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페이또에 기술 지원 및 2엠게임 게임포털을 활용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활성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코인숲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14개 공장 1만여개의 채굴기로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을 생산하는 국내 최초 채굴 전문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엠게임은 VR 관련 게임도 잇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엠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메카닉 대전 액션 VR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한편 VR모션 플랫폼 개발사인 심포디와 VR 어트랙션 기반 콘텐츠 유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옴니텔과 VR 관련 헬스케업 사업도 진행하고, VR 관련 게임인 캐치몬 VR을 출시했고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7'에서 열혈강호 VR 대전게임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지스타2017'은 이번달 16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데 엠게임은 '엠게임 VR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VR 대전게임 '열혈강호 액션 VR'과 '프로젝트X' 등 2종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여기에 롤러코스터와 바이킹 등 탑승형 VR 2종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VR 관련 사업도 하기 때문에 엠게임은 VR 관련 테마주로도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고 앞으로 나올 게임들이 VR 형식이 접목된 게임들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가상화폐 관련주로도 테마 섹터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충분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VR 게임 관련주 엠게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까지 역배열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이후 4000 초반 부근을 바닥으로 확인하고 상승과 하락파동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저점이 조금씩이지만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 10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계속된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10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4320 부근이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시는 분들은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에게만 해당합니다. 그렇지 않는 분들은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12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승추세 흐름이 진행중이지만 하락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만일 이번 상승이 이어지다가 4650 부근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무너진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한번 이어질 수 있는데, 이 하락파동이 나올 때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VR 게임 테마주 엠게임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유의깊게 지켜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단기 이평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에너지를 모아가는 과정이라고 보기 때문에 초단기적으로는 10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장중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보아도 좋지만 만일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는 하락 파동이 한번 나온다는 생각으로 대응책을 세워 놓는다면 스윙 관점으로 꽤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테마주 엠게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꽤 오랫동안 하락 흐름이 이어져온걸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7월 강한 상승흐름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파동은 있었지만 중장기 추세가 하락추세이고 이는 현재도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4000 초반 부근을 바닥으로 주봉차트상으로도 미약하게나마 저점을 높여가고 있으며, 5주선의 흐름이 상승이고 현재 주가도 5주선 위에서 20주선까지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9월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는데, 이 때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맞고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봉차트를 보고 대응한다면 현재 이 추세 저항선이 있는 5180 부근을 우선 1차 목표가로 보되, 이 부근 위로는 매물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이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소화시키지 못하는지에 따라 홀딩 유무를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 추세선 부근까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파동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현재 단기 흐름은 상승추세쪽으로 돌아서고 있고 위로 단기 매물 저항만 걷어 낸다면 중장기 매물 저항은 크지 않은 상황이지만 5000 초반부터 존재하는 중장기 매물들이 계속해서 상승시마다 조금씩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바닥을 어느 정도 확인했으나 바닥이라고 생각되는 구간인 4125 부근을 이탈한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빠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테마주로 거론되는 엠게임을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조금 줄여 놓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엠게임은 2015년에 비해 실적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고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보이며 부채비율도 낮고 상승 관련 모멘텀이라고 볼 수 있는 테마들이 있기 때문에 서서히 바닥 부근으로 보고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해본다면 좋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어 관심종목에 추가해 놓고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