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여행주 레드캡투어(038390) 렌터카 관련주라고?

by 주소남 2018. 10. 8.

목차

    코스닥 상장주 레드캡투어(038390)일반여행알선과 항공운송대리점과 관련된 여행사업과 자동차대여, 중고차매매와 관련된 렌트카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법인비즈니스에 강점을 보유한 기업으로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렌터카사업 82.6%, 여행사업 17.4%로 여행주 느낌 물씬 풍기는 사명과는 달리 렌터카 사업이 주력인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여행주와 렌터카 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테마적 움직임이 크게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이 2000주도 되지 않을 만큼 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 과연 레드캡투어 차트는 어떨지, 아래 차트를 보고 기술적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렌터카 관련주

    레드캡투어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 다시 추세선을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연이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하고 있기는 하지만 워낙 거래량도 없고, 등락폭이 크지 않아 현재 저점 대비 약 4%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지점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과 240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이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길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에서 저점이 현재가 대비 약 4% 수준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177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고, 이전의 추세선을 돌파해야하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은 동반 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재차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8500 부근을 지붕으로,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가 최근 좋지 않은 시장 흐름과 함께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무너지면서 큰 음봉이 생겼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지지라인과 주봉차트상으로도 60주 이동평균선 부근과 가까워졌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하지만, 강한 추세가 무너진 상황에서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조금 길게 대응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최종 손절라인은 52주 최저가인 14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는 손절로 대응하기 보다는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은 채 홀딩 전략으로 가는 것이 좋으며, 아무래도 움직임이 둔 한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종가 정도만 확인하고 장중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이 심적으로 도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드캡두어는 다행히 실적이 어느 정도는 꾸준히 나와주고 있고, 올해 예상 실적 전망도 긍정적으로 평가 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까지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18.8% 가량 상승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이지만, 최근 수급이 원활치는 않기 때문에 단기 대응보다는 중장기 대응 전략을 세우고 대응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