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주식시장은 예상했던 약세입니다. 전날 해외증시가 좋지 않았거니와 최근 증시의 강한 반등이 한 번쯤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다고 봤는데, 하락 파동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으며, 애플이 X3D 센서 부품업체인 미국 루멘텀사에 부품 공급 물량을 줄여줄 것으로 요청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 애플에 납품하는 회사들(아이폰 관련주)의 주가와 함께 반도체주가 전체적으로 타격 받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예견된 하락이니 만큼 오전장은 그나마 무난한 하락장으로 마무리 되었는데, 오후장으로 갈 수록 하락하는 요즘 증시 트랜드 상 섣부르게 하루 하락이 나왔다고 해서 추가진입하기에는 여전히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여전히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들까지 매도에 가담하고 있어, 오후장 반등이 순탄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좋지 못했고, 미국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대장주 애플이 기술주 급락을 주도했고, 달러 강세와 무역분쟁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다우증시는 -2.32%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2.78% 하락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1.97%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기술주 약세에 영국증시는 물론,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핀란드, 네덜란드 증시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좋지 못합니다. 일본 증시가 -3%대 급락으로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그 다음으로 우리나라 지수가 -1%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증시도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거의 보합권까지 올라온 것은 다행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1.58% 하락하면서 좋지 않게 시작했습니다. 해외 시장 영향으로 시작부터 좋지 않았고, 현재는 조금 안정되어 -1.28% 하락한 2053.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오후장까지 버텨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07종목, 보합 33종목, 하락 65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큰 덴티움이 요즘 좋지 못하고, 오늘도 -7%대 하락을 보임과 동시에 케이씨텍, 케이씨, 미래산업, 디아이 등도 모두 하락하고 있어 업종 하락 폭이 현재까지 가장 큽니다.

 

아이폰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전기전자 업종도 좋지 못합니다. 대표적인 아이폰 관련주인 LG이노텍이 -8%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유플러스, 자화전자, 일진디스플, 코리아써키트, 휴니드, 대동전자, 아남전자 등이 하락하고 있고, 시가총액 비중이 큰 SK하이닉스 또한 -5% 안팎 약세를 보이고 있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영향으로 인해 제약주들은 하락장에서도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내일 분식회계 관련 혐의에 대해 결론이 나는데, 증권사에서 상장폐지 가능성 없다는 분석이 나옴에 따라 강세를 보이고, 그동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동반 하락했던 제약주 일부가 삼바 상승에 편입해 함께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과 통틀어 상한가 한 종목이 기록되고 있는데, 서울식품의 우선주인 서울식품우(004415)가 이상 급등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요새 우선주 테마가 다시 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현재 전 업종 하락중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7분 기준, 전일 대비 -1.51% 하락한 660.7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68종목, 보합 45종목, 하락 947종목으로 심할 때는 하락 종목 숫자가 1100종목에 다다르기도 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 업종 중에서 시가총액 비중이 큰 CJ ENM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어,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계 장비 업종에서 하락 종목이 많이 보입니다. 고영을 비롯하여 브이원텍, 러셀, 비에이치아이, 미래컴퍼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제우스, 에스엠코어, 에스앤더블류, 에쎈테크 등의 종목들이 -5%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부품주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스마트글로벌, 쎄미콘라이트, 힘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GST, 엘티씨, 테크윙, 하나머티리얼즈, 하이셈, 피에스케이, 넥스트칩, 베셀, 알에프세미, 티씨케이, 테스, 심텍, SK머티리얼즈, 싸이맥스, 아이텍반도체 등 많은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전체적인 업종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영향으로 제약주가 그나마 잘 버티고 있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코아스템, 인트론바이오, 녹십자셀, 삼천당제약, 대성미생물, 한국유니온제약, 아이큐어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11월 13일 특징주 : http://stock-story.net/archives/492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제약업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아이폰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어제 급락함에 따라 애플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도 하락하고 있는데, 하이비젼시스템을 비롯하여 와이엠티, 비에이치, LG이노텍, 인터플렉스, 이녹스첨단소재, 에스맥, SK하이닉스 등이 대표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관련주는 향후 제 블로그에 총정리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힘든장입니다. 그래도 저점 대비 조금 올라왔고, 강하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으나, 증시 변동성이 조금만 확대되어도 지난번 하락과 같은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도 여전한 만큼, 증시 대응 잘 하셔서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