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2월 5주차 관심종목(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외 6종목)

by 주소남 2018. 12.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8년 증시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주는 2018년 증시 폐장일이 있는, 2018년 증시 마지막 주입니다.

     

    2018년 증시 폐장일은 12월 28일 금요일로, 12월 31일은 증시가 열리지 않습니다. 대게 26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연말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체크해 두시고, 이번주 관심 종목 중 새롭게 편입한 종목은 퓨쳐스트림네트웍스와 드림시큐리티 2종목입니다.



    사실,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 않을까 하다가 그래도 꾸준히 해야겠기에 올리지만, 앞선 미국 셧다운 포스팅(미국 셧다운 증시 영향은?)에서 언급했다시피 우리나라 증시가 그다지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이렇게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는 아무리 차트가 좋은 종목들도 대부분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셧다운 여파와 함께 증시 휴장일도 함께 끼어 있어, 당장 오늘 증시가 크게 흔들릴 위험이 있어 섣부르게 진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덧붙여, 10월 폭락장이 나오기 전부터, 10월 저점을 다시 한번 터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는데, 2018년 마지막 주가 전저점을 지켜주는지, 이탈하는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연중 최저점이 10월 말쯤 나왔는데, 이 때의 최저점을 지지해준다면 다가오는 신년 다시 한 번 증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2019년 증시 초반부터 재차 증시에 검은 기운이 드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제 관심 종목은 자주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순히, 제가 지켜보는 관심 종목을 블로그 구독자 분들과 함께 정보 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위 종목들을 토대로 토론 하고 싶기 때문에 올려 두는 종목들입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제일제강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들도 있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종목들의 기업 설명은 이전 주차의 관심 종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새롭게 편입한 퓨쳐스트림네트웍스와 드림시큐리티 같은 경우에는 이번주까지의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같은 종목이라도 서로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할 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다시 한 번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덧붙여, 이번주 증시는 조금 힘든 한 주가 되지 않을까 싶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매수 관점 보다는 대응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위와 관련된 내용은 앞선 미국 셧다운 증시 영향은? 포스팅에 조금 더 자세히 풀어서 설명했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이번주 증시가 하락하더라도 전저점만 지켜준다면 나름 선방하는 한 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남의 12월 5주차 관심종목(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외 6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좋은사람들(033340)

    티플랙스(081150)

    세명전기(017510)

    제일제강(023440)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한 다수의 앱과 웹을 묶어 대규모 광고 집행이 가능한 매체로 만들고 여기에 광고주의 광고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인 모바일 애드네트워크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가상화폐 관련주



    드림시큐리티(203650) : 최고의 정보화 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PKI 기반의 보안/인증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인증보안 전문 기업. 블록체인 및 인터넷은행, 생체인식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