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by 주소남 2019. 1. 26.

목차

    이번주 주말은 차가운 북풍의 영향으로 날은 추워졌지만 미세먼지는 비교적 덜합니다.

     

    이렇게 추운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같이 미세먼지와 씨름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급기야 문재인 대통령이 "인공강우가 가능한지, 화력발전소 미세먼지 배출 허용 기준을 더 강화해야 하는지 등을 고민해보라"는 지시에 서해에서 처음으로 인공강우 실험을 했습니다.

     

    아쉽게도 강수를 확인하지 못했지만, 사실 인공강우 실험은 단기간의 성과 보다는 중장기적인 발전을 단계적으로 시행해가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공강우가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를 원천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는 방편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인공강우 관련주

     

    인공강우와 같은 노력은 좋지만, 중장기적인 대책과 함께 현실적이고 즉각 국민들에게 와 닿는 미세먼지 정책이 시행되었으면 좋겠지만, 여전히 갈길은 멀어보입니다.

     

    인공강우 이야기가 나오자 주식시장에서는

    인공강우 관련주

    가 움직임을 보였는데, 이번 시간에는 인공강우 관련 주식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인공강우는 자연상태의 구름에 수증기가 달라붙을 수 있는 요오드화은이나 드라이아이스 등을 구름 위에 뿌려 비를 내리게 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수증기가 붙어 물방울이 무거워지면 비가 내리는데, 현재 주식시장에서 인공강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세 종목이지만, 향후 화학주 중 일부가

    인공강우 테마주

    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 체크하시고 아래 종목들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인공강우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요오드화은)

    태경화학

     

    태경화학(006890) : 백광소재의 자회사로 액체탄산과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

    드라이아이스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인공강우 대장주로 움직임. 폭염 관련주.

     

    2017.05.12 - 태경화학, 기상청 미세먼지 해결에 '인공강우' 도입 '강세'

    2019.01.24 - '인공강우 테마주'로 태경화학 급등


    백광소재

     

    백광소재(014580) : 석회석 전문 제조 기업으로 석회석을 가공하여 생석회나 소석회, 수산화칼슘 등의 각종 석회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구제역 관련주.

    인공강우 관련주인 태경화학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테마로 움직임.

     

    2019.01.24 - '인공강우 관련주' 태경산업, 태경화학, 백광소재 강세

    2019.01.24 - 인공강우 실험 소식에 태경화학, 백광소재 급등세


    태경산업

    태경산업(015890) : 11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는데, 계열회사는 합금철 제조 판매,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 제조판매, 아연사업부, 고속도로휴게소/주유소, 연료, 기타 사업 등을 영위.

    인공강우관련주식인 태경화학은 태경산업 지분 21.41%를 보유한 관계회사이고, 태경화학의 지분도 태경산업이 일부 보유함으로써 함께 인공강우 테마주로 움직임.

     

    2019.01.24 - 인공강우 실험 소식에 관련주 태경화학 급등

    2019.01.24 - '인공강우 관련주' 태경산업, 태경화학, 백광소재 강세

     

    이 외에도 향후 인공강우와 관련되어 시세가 나오는 종목이 있으면 수정을 통해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