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3일 정오 증시체크(3D낸드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9. 2.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2월 13일 증시는 모처럼 빨간 불이 많이 보이는 상승장입니다.

     

    코스피는 기관, 코스닥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로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오고 있으며, 전날 해외 증시의 영향도 오늘 증시에 영향을 미쳐 훈풍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반도체 부품주들이 강세를 보이는데, 특히 3D낸드 관련주들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미중 무역전쟁이 완화될 조짐이 보이자 아시아증시는 물론, 전세계증시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타결과 함께 두 번째 연방정부 셧다운 위험성이 제거되었다는 안도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4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6%, S&P500 지수는 +1.29%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에 유럽증시도 전날에 이어 좋은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주요 유럽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도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협상 시한 연장 가능" 발언에 화답하면서 한중일 3국의 증시와 홍콩증시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15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43% 상승한 2199.85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2200 포인트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지수만 상승하는 것이 아닌 종목들이 전반적으로 빨간불을 켠 모습이 많이 보여, 체감상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523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302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와 증권, 통신업종제외한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 업종과 의료정밀, 화학, 종이목재 업종이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고, 반도체 업종도 오늘 강세를 보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반도체 업종이 포함된 전기전자 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을 보이면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고, 한국단자, 대한전선, 현대일렉트로, 폴루스바이오팜, 에이엔피, 해성디에스, 신성이엔지, 유양디앤유, 광전자, 삼화콘덴서, 삼성전기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도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조금씩 벗겨내면서 올해 초부터 상승 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26% 상승한 739.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89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39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하락 종목 숫자의 약 두 배 가량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의 업종이 빨간 불이 켜진 가운데, 운송업종만 유일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대부분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인터넷 업종과 반도체, 비금속, IT H/W, 기계장비, IT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업종에서는 대표주자인 카페24가 업계 최초로 웹을 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웹기술 PWA(프로그레시브 웹 앱스)를 적용한 '스마트웹앱'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3D낸드 관련주를 포함한 반도체 업종에서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이 보입니다. 제이스텍과 테스가 +20% 이상 급등하고 있고, 피에스케이, 케이피에스, 에스티아이, 예스티, 유진테크 등이 +10% 이상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자동차부품 업체인 풍강(09338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현재까지 언론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3D낸드 관련주

     

    오늘 가장 좋은 테마군은 3D낸드 관련 테마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테스와 제이스텍 등이 20% 이상 급등하고 있고, 피에스케이, 유진테크, 한양이엔지, 솔브레인 등의 반도체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가 조정 파동을 보일 수도 있다는 개인적인 우려와는 달리 다행히 해외 증시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날이 있으면, 하락하는 날이 있는 만큼 이번 상승장을 즐기시기를 바라겠고, 오후장까지 상승 추세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