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로봇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3. 25.

목차

    2019년 3월의 마지막주, 3월 25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몇몇 테마군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좋지 못합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구 달성군 현대로보틱스에서 열린 '로봇산업육성 전략보고회'에 참석해 서비스로봇 1만대를 보급하는 로봇산업의 육성전략을 발표하면서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1%대 하락을 보이고 있는데, 앞선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어느 정도 예견된 하락이었습니다.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가 폭락했으며, 이로 인해 코스피 야간 선물지수가 크게 흔들리는 등 글로벌 증시 불안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이기지 못하고 비교적 크게 조정받고 있는데, 본격적으로 오늘 증시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장단기 금리가 12년만에 역전했다는 소식과 함께 은행주들이 지수 하락을 주도하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7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50%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1.90% 하락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경기둔화 우려로 위의 지수 현황을 살펴보면 모든 유럽증시가 하락하는 등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특히 브렉시트로 다시 시끄러워진 영국을 비롯하여 프랑스, 포르투갈, 핀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폭락하면서 비교적 크게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예상대로 하락출발했고, 현재 12시를 조금 넘은 시점, 시초보다 더 하락해 전일 대비 -1.64% 하락한 2151.0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37종목, 보합 39종목, 하락 715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오늘 증시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경기방어주인 통신업종을 제외하고는 전업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포함된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증권, 제조, 운수장비, 운수창고, 화학, 금융, 철강금속, 건설, 유통 업종 등도 비교적 하락이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43% 하락한 733.3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0종목, 보합 44종목, 하락 97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 가까이되어, 체감상 하락장이 크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전 업종이 하락중입니다. 비금속 업종이 가장 큰 업종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반도체와 종이목재, 전기전자, 방송서비스, IT H/W 업종 등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 종목 나오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로보로보(215100)가 정부의 로봇 산업 육성전략 발표에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로봇 관련주

    상한가를 기록한 로보로보 외에도 디에스티로봇이나 유진로봇, 에이디칩스, 스맥, 모비스, TPC, 싸이맥스와 같은 로봇 관련주들이 오늘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만간 로봇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으로, 어떤 기업들이 로봇 테마주로 움직이는지 더욱 자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로봇 관련주와 함께 바이오주 일부도 첨단재생의료법 기대감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증시가 좋지 않을 때, 바이오주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이 몇 종목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진한 장에, 잘들 대응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이러한 하락장 잘 이겨내실거라 생각합니다. 힘든 장이지만 힘내서 오후장까지 대응 잘 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