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항공주, 방탄소년단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15.

목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주말이 지나고나니 월요일부터 서서히 미세먼지가 짙어지기 시작하네요. 4월도 벌써 3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확연한 온도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한 반면,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매도세를 보이면서 장 초반보다는 조금 내려와있습니다.

    조양호 회장 별세로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의 에어부산 매각 등의 이슈로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신곡이 최단기간 1억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에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JP모건체이스나 웰스파고 등 은행주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고, 구굴의 지주회사 알파벳이 1%이상 상승하면서 나스닥 시장도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증시는 +1.0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6%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미국 대형은행의 양호한 실적이 유럽 증시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 유럽 주요 국가 증시가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함께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과 홍콩증시 모두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0.40% 갭을 띄우면서 기분 좋게 시작했고, 현재 오전 11시 45분 기준, 전일 대비 +0.64% 상승한 2247.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7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8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342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많고, 특히 상한가가 여럿 눈에 띕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항공주가 포함된 운수창고 업종이 가장 큰 업종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종이목재, 증권, 섬유의복, 전기전자, 화학, 의료정밀, 금융, 보험, 통신, 제조, 서비스, 은행, 건설, 전기가스 업종 등 대부분 업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운수장비와 의약품,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음식료, 기계 업종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많은 것은 항공주 덕분입니다.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과 에어부산 매각 등의 이슈로 인해 현재 금호산업우(002995), 아시아나항공(020560), 에어부산(298690), 아시아나IDT(267850), 금호산업(002990), 한익스프레스(014130), 한화우(00088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SK네트웍스우(001745)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상대적으로 부진해보이는 오늘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시초가 대비 내려와있고, 전일 대비 -0.02% 하락한 767.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26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64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 업종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오락, 화학, 디지털, 금속, IT S/W&SVC, 기계장비, 소프트웨어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의료정밀, 신성장기업, 정보기기, 음식료, 운송부품, 유통, 기타서비스, 제약, 섬유의류, 건설, 비금속 업종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주

     

    오늘 시장에서는 여전히 항공주가 가장 강한 테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앞선 코스피 상한가 종목을 살펴보면 상한가 8종목 중 7종목이 항공주인만큼 요즘 에어부산 매각과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이 주식시장에서 큰 화두가 되고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일전에 포스팅한 자료를 참고하시면 방탄소년단 관련 주식을 체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의 관심이 항공주로 쏠린 가운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 코스닥지수가 상승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아 체감상 크게 다가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4월 3주의 첫 날, 날이 많이 풀렸지만 일교차가 크다고 합니다. 이럴 때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