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제이콘텐트리 외 12종목)

by 주소남 2019. 4. 21.

목차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도 거의 마지막주가 다가왔습니다. 4월 현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 약 3~4% 가량 상승하는 비교적 괜찮은 장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좋은 흐름이 월말까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비교적 증시가 강하게 흘러내렸지만, 금요일 어느 정도 이를 커버해주면서 아직 하락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공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교류 차원에서 올려 놓는 종목으로,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를 진행하신다면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다시 한 번 본인이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미래SCI부터 세화피앤씨까지의 종목들은 전주나 그 전 주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며, 이미 시세가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더러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부터 이엑스티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말간을 이용하여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투자해도 좋을 종목이 아닌, 관심 있게 지켜보는 종목 정도로 해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차트를 보고 종목을 선정했기 때문에 재무나 실적 관련 부분은 투자시 반드시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이전 주차 종목들의 기업 정보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의 4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제이콘텐트리 외 12종목)

     

    미래SCI(028040)

    와이아이케이(232140)

    뉴보텍(060260)

    한일단조(024740)

    예림당(036000)

    세화피앤씨(252500)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036420) : 자회사를 통해 멀티플렉스 극장(메가박스)을 운영하고 드라마 제작 및 콘텐츠 유통 등을 하는 기업. JTBC컨텐츠허브를 통하여 다양한 작품을 제작. 계열회사인 JTBC를 통하여 관련 컨텐츠를 국내외 VOD 유통. 신과함께 테마주.


    엑셈(205100) :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과 웹서버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및 오픈소스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과 인공지능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는 기업. WAS솔루션에서 진일보한 End-to-End 솔루션 '인터맥스'와 빅데이터 운영관리분석 플랫폼 소프트웨어 '플라밍고'가 대표 제품. 인터넷은행, 빅데이터 관련주.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054630) :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하는 기업으로 EISC MCU Core IP 개발 사업과 ASSP 개발 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와 반도체유통, 냉동냉장 사업을 하는 기업. 로봇 관련주.


     

    우정바이오(215380) : 바이오사업과 감염관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의료업계와 연계하여 맞춤형 신약개발과 질병조기진단에 필요한 바이오마커를 동물모델에서 제작하여 제공. 홍역 관련주.


    인산가

    인산가(277410) :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 유통 기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한 기업. 죽염 시장 내에서 1위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 한 기업.


    이엠코리아(095190) : 공작기계 제조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수소연료전지 관련사업, 태양광발전 관련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방산주, 가스관, 수소차, 로봇 관련주로 테마성 모멘텀이 많은 기업.


    이엑스티

    이엑스티(226360) : 토목, 건축 파일공사 및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 사업, 토공사업, 보링그라우팅공사업 등을 하는 기업. 중저층 구조물의 기초에 적용하는 이엑스티만의 PF공법은 친환경 공법으로 인증받았고,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 등 국내 대부분의 건설사에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