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일단조 외 7종목)

by 주소남 2019. 5. 7.

목차

    어린이날과 대체공휴일이 포함된 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이제 5월 남은 날은 주말을 제외하고는 휴일이 없다는 점이 참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휴와 같은 주말이라면 주말이 없어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토요일, 북한에서 미사일 이슈로 인해 하루 종일 뉴스가 나오더니, 어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우려에 중국 증시가 급락하면서 오늘 개장을 앞둔 우리나라 투자자들을 불안에 떨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 때문에 제 관심종목도 대폭 줄였고, 이번주 새롭게 보는 종목도 최소화했습니다. 이 글은 5월 7일 새벽에 작성되는데, 현재 미국 지수가 그나마 -1% 선에서 선방하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입니다.

    연휴간 악재가 쌓였기 때문에 당장 지수가 하락 출발을 면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갈피를 잡지 못했던 코스피지수가 이번 영향으로 단기 추세를 망가트리는 모습이 나온다면, 앞으로도 증시가 단기적으로는 힘들어질 수 있기에, 최대한 관심종목을 많이 두려하지 않았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이 때문에 이번주 새롭게 편입한 종목은 한일단조와 부광약품 두 종목으로, 특히 부광약품은 코오롱티슈진의 인보사 영향으로 인해 하락시 아래 지지선을 지켜주는지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넣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한일단조 같은 경우에는 차트 흐름도 괜찮고, 우선 방산주로 당장 움직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았는데, 단기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관심종목 포스팅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관심있게 봐 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 차 올려 놓는 종목들로, 세화피앤씨부터 MP한강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 후 시세가 나오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겨 두었으나,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체크하는 종목도 함께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한일단조와 부광약품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시장의 투자심리도 정상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 주 초반은 경각심을 가지고 시장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소남의 5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일단조 외 7종목)

     

    세화피앤씨(252500)

    엑셈(205100)

    우정바이오(215380)

    신풍제약(019170)

    IHQ(003560)

    MP한강(219550)

    한일단조

    한일단조(024740)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엑셀 쉬프트 및 Spindle 류를 국내외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와 탄두 및 중장비 부품과 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하기 때문에 방산주로 움직이기도 하는 기업. 국내 최초로 Radial Forging 설비를 도입하여 중대형 사이즈의 제품으로 전방산업 진출.


    부광약품

    부광약품(003000) : 의약품과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부광메디카와 Contera Pharma ApS(덴마크), 다이나세라퓨틱스 등이 있음. 신약 개발을 위하여 오픈 이노베이션과 신약재창출 등 다각적 전략을 펼침. 인보사 영향으로 장 초반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