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인디에프 외 7종목)

by 주소남 2019. 5. 20.

목차

    행복한 주말들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한 주도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한 가운데, 5월 초부터 증시 불안감이 강해 개인적으로 관심종목을 최소한으로 두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48%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1.17% 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지수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미국과 중국간의 대립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해외증시도 경계감을 나타내고 있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상황을 지켜보자는 것이 낫다는 생각에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면서도 관심종목에 대한 우려를 많이 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 포스팅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의 주식 종목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 차원에서 종목을 공유하는 것으로, 종목과 관련된 토론이나 정보 공유 등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번주 거래량 상위 종목 위주로 찾아보았는데, 지난주 금요일 개성공단 관련주들이 거래량이 갑자기 터지는 바람에 차트가 괜찮아지는 종목들이 있었고, 관련 종목들을 관심 종목으로 선정해 놓았습니다.

    이미 지난주 금요일 급격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지켜보면 흥미로울 것 같은 종목들을 위주로 관심종목에 편입시켰습니다.

    우정바이오부터 우수AMS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지속적으로 지켜보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단, 이미 시세가 나왔더라도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재미삼아 지켜보는 종목들도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관련 기업 정보들은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의 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인디에프 외 7종목)

     

    우정바이오(215380)

    IHQ(003560)

    한창제지(009460)

    우수AMS(066590)

    인디에프

    인디에프(014990) : 나산이 전신인 패션 기업으로 종속회사 나산실업을 보유한 기업. 자회사를 통해 시설관리 사업을 하며 의류 브랜드인 여성복 '조이너스', '꼼빠니아', '예츠', '예스비', 신사복 '트루젠', S+by트루젠', 'TATE', 편집스토어 'BIND' 등이 있음. 개성공단 입주 기업으로 개성공단 관련주.


    좋은사람들(033340) : 메리야스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보디가드와 섹시쿠키, 예스, 돈앤돈스, 제임스딘, 리바이스, 퍼스트올로 등의 의류 브랜드를 운영. 개성공단 입주 기업으로 개성공단 관련주.


    아난티

    아난티(025980) : 골프장 레저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춘 기업. 대북 경협주.


     

    지엠피(018290) : 라이네이팅 기계와 필름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로 화장품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브이티코스메틱을 보유.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며; 문구와 광고, 인쇄 산업용 필름을 생산, 공급하고 인쇄물 후가공 라미네이팅 기계를 생산하여 판매. 방탄소년단 관련주. 3D프린터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