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신풍제약 외 12종목)

by 주소남 2019. 5.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느덧 5월도 하루가 지나가고, 둘째 날, 실질적으로 5월의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날입니다.

    오늘과 내일만 일하면 다음주는 5월 6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이기 때문에 또다시 3일간의 연휴가 다가오네요.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지난 주말에 할까 하다가, 개인적인 일도 있고, 새롭게 바뀌는 5월 첫주로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 이렇게 관심종목을 소개해드립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많은 분들과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올려 놓는 것이기 때문에, 착오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미래SCI부터 인산가 까지의 종목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거나, 간혹 시세가 어디까지 나올지 체크하는 종목도 더러 있습니다. 이전 주차에 대한 종목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부터 MP한강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종목을 체크했고,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들도 더러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소남의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신풍제약 외 12종목)

     

    미래SCI(028040)

    예림당(036000)

    세화피앤씨(252500)

    제이콘텐트리(036420)

    엑셈(205100)

    에이디칩스(054630)

    우정바이오(215380)

    인산가(277410)

    신풍제약

    신풍제약(019170) : 전문의약품을 판매하는 중견 제약회사로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기능개선제인 하이알주와 페니실린계 항생제인 크라목신,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록스펜정 등.

    관련 원재료의 경우 대부분 국내에서 매입하며, 양약의 제조 및 판매와 상품판매를 주 사업으로 함.


     

    IHQ(003560) :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사업과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 대행 등을 하는 기업. 연예매니지먼트를 핵심 사업으로 하며 오광록, 김하늘, 채림, 백성현 등이 주요 아티스트.


    재영솔루텍

    재영솔루텍(049630) : 핸드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과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

    스마트폰용 8M 렌즈를 양산하고, CCTV와 자동차용 렌즈의 개발 및 양산도 하며, 대북 관련주로 움직임.


     

    써니전자(004770) :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제조 판매와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 사업 그리고 통신기기 및 부품제조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안철수 관련주.


    MP한강

    MP한강(219550) : MP그룹의 자회사로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 수입제품 전문 유통 사업을 하며,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판매 사업과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을 하는 화장품 유통 판매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