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엔터주 IHQ(003560)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IHQ는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다수의 유명 연예인을 보유한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핵심으로 관련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해 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계열사인 아이에이치큐프로덕션을 통하여 종합편성채널을 겨냥한 다양한 방송용 프로글매을 기획하고 있으며, 편성 및 선점을 위하여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IHQ의 주요 소속 배우로는 배우 장혁씨와 김우빈씨를 비롯하여 김유정, 이미숙, 엄기준, 조보아, 백성현, god 박준형, 오광록, 채림, 조동혁, 김지영, 김수정, 차현정, 임슬옹 등등 약 40여명의 배우 및 가수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엔터주 IHQ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동안 엔터주들은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인해 긴 하락추세를 겪여왔습니다. 다행히 지난 가을부터 서서히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될 여지가 보였고, 한중정상회담 얘기가 오고가는 등의 진전이 있어왔습니다.



 

이후부터 서서히 엔터주들이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으며 IHQ도 그동안의 부진을 씼고, 10월 중순부터 11월 22일까지 상승 추세 흐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후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으며 어제도 장중에 -8% 정도까지 빠지는 등 최근 들어 하락 흐름이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우선 11월 초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 11월 28일 이탈했고 이후 20일선 부근을 지지하는 척 하다가 무너지면서 실망 매물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10우러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310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추세선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할 여지가 남아 있기에 홀딩 및 진입 시점으로 보아도 좋지만 반대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는 강한 하락 흐름이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IHQ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주의 깊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엔터주 IHQ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지지난주 2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강한 상승 흐름 뒤 조정 파동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주봉차트상 추세선 역시 무너지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26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사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 지지선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반등이 예상되는 구간은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2주 연속 하락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 더 커보이기 때문에 유의해야하며,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주봉차트상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26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마무리 되는 것입니다.

 

한중정상회담은 다음주 13일 문재인대통령이 중국을 국빈방문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재료상으로 본다면 다음주 변동성이 비교적 강할 것 같습니다. 한중 정상회담에서 한류 교류에 대한 문제가 거론될 가능성도 있는데, 그렇게 된다면 테마를 타고 재차 급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이용하여 세력이 차익실현을 한다면 오히려 주가는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다음주 변동성이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1800 부근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으면 됩니다. 물론 평단가가 현재가 이상이거나 2200 안팎이고 추가 진입할 여력이 없다면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2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는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및 이익실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고, 정말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 ㄹ분들은 1900 부근 안팍에서 추가 진입을 노려보고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IHQ의 이번 3분기 영업이익은 약 74.6억으로 지난해 약 37억의 두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116억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74.6억에 비해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재무구조를 살펴보아도 부채비율도 낮고, 매출액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보기에 현재로서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이 다음주로 다가온 가운데 최근 중국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좋았습니다. 그동안 엔터주는 그에 앞서 시세가 나온 뒤 조정중이지만 재차 테마를 타고 반등할 재료가 있기 때문에 다음주 빠르게 반등 흐름이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