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태경산업 외 9종목)

by 주소남 2019. 6.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힘든 5월이 지나가고 벌써 1년의 반절쯤 지나가는 6월이 다가왔습니다.

    이번주 목요일은 현충일 공휴일로 인해 증시가 휴장하기 때문에 4거래일만 장이 열리게 되는데, 분위기 좋았던 미중 관계가 흐트러지면서 글로벌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어, 이번주 역시 보수적인 시각으로 증시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중 무역협상이 열리는 4월 말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보수적인 대응을 하고자, 관심종목 숫자도 크게 줄이고, 관심종목 포스팅을 할 때마다 한 번 더 숙고하라는 말을 계속 하게 되네요.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 포스팅을 계속해서 체크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교류 및 토론을 위한 목적으로 매주 관심종목을 포스팅하고 있으며, 위 종목으로 투자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인디에프부터 텔레필드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며, 태경산업부터 아시아종묘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입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종목 정보는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주 태경산업을 비롯하여 다섯 종목을 관심종목에 넣어놨지만 여전히 시장 대응에 있어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매매를 최소화 할 생각입니다.

    물론, 지난주 막판 증시가 어느 정도 버텨주면서 당장 이번주는 단기 반등이 나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추세를 전환시킬만한 증시 파동이 나오기 전까지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남의 6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태경산업 외 9종목)

    인디에프(014990)

    아난티(025980)

    지엠피(018290)

    주연테크(044380)

    텔레필드(091440)

    태경산업

    태경산업(015890) : 동사를 제외한 11개의 계열회사가 합금철 제조 판매와 석회제조 판매, 탄산가스 제조 판매, 전구 제조 판매, 아연사업, 고속도로휴게소와 주유소 사업, 연로, 기타 사업 등을 함.

    합금철이나 석회, 중질탄산칼슘, 탄산가스 LED전구, 산화아연, 식품류, 휘발유, 카바이드 등이 주요 제품. 생석회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돼지 콜레라나 광우병, 이번 돼지열병 관련해서 테마를 보임.


    대성미생물(036480) : 백신, 항생제 등 각종 동물용 의약품 150여개 품목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대성 지속성 PPS 주사(가축의 설사, 폐렴치료제), 대성 에프엠디 백신(가축의 구제역 예방백신), 대성 단열 피그백(돼지 열병 및 돼지 단독 예방백신) 등이 있음. 돼지열병 관련주.


    위닉스

    위닉스(044340) : 냉각기 및 공기청정기, 정수기, 팬히터, 에어 정수기와 제습기 등 친환경 소형 생활가전 제품과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청호컴넷(012600) :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13개의 계열회사를 보유.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 최초 주자로, FKM을 인수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 제공 중. 화폐개혁 관련주, 키오스크 관련주.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154030) :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 현재 약 1,020종의 채소종자와 기타종자 270종을 생산 및 판매. 종자산업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