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창제지 외 5종목)

by 주소남 2019. 5. 12.

목차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힘든 한 주를 보냈습니다.

    미중무역협상 불안감으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흔들렸고, 우리나라 증시도 예외는 아니었는데,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4.02%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5.15% 가량 하락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지난주 증시를 앞두고 불안한 마음에 5월 2주차 관심종목 숫자를 크게 줄여서 보수적으로 대응했고, 이는 이번주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위급 미중무역협상이 끝나기는 했지만, 타결도 가결도 아닌 어정쩡하게 끝나는 바람에 여전히 증시에서는 불안감을 표출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분위기가 타결쪽인 뉘앙스가 강하기 때문에,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의 상승도 그렇고, 우리나라 증시도 월요일은 상승장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여전히 미중무역협상이 확실히 타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주식 관심종목은 자주 즐겨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하며, 엑셈부터 IHQ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지켜보는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한창제지부터 제일제강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인데, 시장 상황이 불안하기 때문에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 숫자도 대폭 줄였습니다.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은 바로 진입해도 될 종목이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단지 관심있게 지켜보는 종목들이며,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말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한다면 반드시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소남의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한창제지 외 5종목)

     

    엑셈(205100)

    우정바이오(215380)

    IHQ(003560)

    한창제지

    한창제지(009460) : 산업포장재인 백판지와 고급특수판지를 생산하여 내수 및 수출 판매하는 기업으로 원가 절감 활동을 비롯하여, 고수익 지종으로 판매 구조 변경 등의 노력을 하는 기업. 제지 관련주. 황교안 관련주.


    우수AMS

    우수AMS(066590) :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조향부품과 구동부품 등을 주로 만들어 판매. 국내 자동차 3사 등에 엔진브라켓트와 샤시파트, 변속기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하고 신차개발에 적극 참여. 수소차 관련주.


    제일제강

    제일제강(023440) : 건축자재 등 연강선재와 BIC 이형철근, 보통철선을 제조 판매하는 철강재 제조 기업. 주력제품인 선재제품 이외에 국내 철근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코일형 철근 제품을 추가적으로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