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5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주연테크 외 4종목)

by 주소남 2019. 5.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도 어느덧 마지막 주가 다가왔습니다. 5월 현재까지 굉장히 힘든 시장이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5월 초부터 관심종목 숫자를 줄여왔습니다.

    이번주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미중 무역전쟁 협상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지만 파열음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고,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도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5월 현재까지 코스피지수는 지난달 종가 대비 -7.18%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8.57% 가량 하락하는 등 비교적 하락 폭이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매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만, 위의 주식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와주시는 분들과 정보 교류 및 토론을 위한 종목들이기 때문에, 위의 종목들로 인한 투자시에는 여러차례 고려하셔야 합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합니다.

    인디에프부터 지엠피까지의 종목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하고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입니다. 단, 어디까지 상승할지 계속해서 체크하는 종목들도 더러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연테크와 텔레필드는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인데, 사실 이번주 전종목을 훑어보았으나, 좋지 않은 시장들로 인해 대부분 차트가 망가졌습니다.

    저는 완전히 저점을 보는 눈은 없기 때문에, 우선 시장이 안정되어야 관심종목 숫자를 늘리면서 체크할 것 같습니다.

    주소남의 5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주연테크 외 4종목)

     

    인디에프(014990)

    아난티(025980)

    지엠피(018290)

    주연테크

    주연테크(044380) : PC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PC방 프랜차이즈인 주연글로시스와 가상화폐 중개업체 주연크레딜, PC방 업체 VINA JOOYON COMPANY LIMITED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임.


    텔레필드

    텔레필드(091440)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그 중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

    LTE 서비스를 위한 RB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 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 납품. 백본망용 통신장비를 SK텔레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KT 등에도 납품하기 때문에 5G 관련주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