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시스웍(2696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5.

목차

    시스웍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시스웍(2696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시스웍(269620) 입니다.

    시스웍은 클린룸 제어시스템과 냉난방공조시스템 및 환기 제어시스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제어시스템, 모터, 통신, 중계기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한 Total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시스웍의 제품은 고객사 등을 통해 삼성전자나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 초우량 글로벌 기업의 생산 시설(FAB)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시스웍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유명한데, 스마트팩토리란 설계와 개발, 제조 및 유통, 물류 등 생산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하여 생산성이나 품질, 고객만족도를 향산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말합니다.

    시스웍은 무선 클린룸 제어시스템 개발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간간히 정부에서 관련 사업에 대한 정책이 나오기 때문에 연계해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웍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시스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5월 중순 이후 무너트렸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단기간 급락 모습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2000 중반대를 딛고 재차 단기 반등에 성공하고 있으며, 이제는 최근 이탈했던 추세선을 다시 돌파하느냐, 저항으로 인식해 맞고 내려오느냐가 단기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추세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저점 대비 약 10.91%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한다면 단기로 대응하더라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5월 30일 저점인 26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최근 나온 저점인 247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스웍 주식

    시스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상승추세선을 지난 4월말 한차례, 5월 말 다시 한차례 이탈하면서 이후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이고, 진입한다면 2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보수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뜩이나 추세선을 이탈한 주가가 더 큰 하락을 보일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지난해 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정부 정책 발표에 반응하기는 했지만, 이후로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 없이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 흐름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