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코넥스 기업 시큐센, 코스닥 이전상장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6. 6.

목차

    시큐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6일 현충일,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시큐센(232830) 입니다.

    시큐센은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 기업으로 2015년 아이티센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인 바른소프트기술과 합병한 기업입니다.

    시스템통합(SI) 사업자이자 코스닥 상장기업인 아이티센(124500)의 자회사입니다.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는데, 올해 본격적으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계획중이라고 하는데, 과연 가능할지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큐센의 매출 대부분은 모바일 서비스 및 솔루션 부문에서 발생하는데, 통신사와 카드사 등을 대상으로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와 전화번호 안심로그인 서비스, 인증서 유출방지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갈수록 디지털화되어가는 시대이기 때문에 앞으로 사업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이며, 보유중인 보안관련 핵심기술과 인력을 기반으로 단기적으로 블록체인 융합보안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큐센 주가

    위의 차트는 시큐센 주가 일봉차트인데, 코넥스 시장에 있다보니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아 하루에 단 1주도 거래되지 않는 날이 많을 만큼 코넥스 기업 중에서도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보통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하는 종목들은 코넥스 기업에 있더라도 기대감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있는 편인데, 현재 시큐센은 거래량을오 볼 때, 코스닥 이전상장이 당장 가시화될 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실제로 올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계획중이라고 하지만 사측에서 밝힌 뚜렷한 이전 상장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다만 코스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향후 바이오 전자서명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기대감이 큰 주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선 시큐브 분석글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정보보안 관련주는 여러 상승 테마에 엮일 수 있기 때문에 이전상장이 기다려지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시큐센 주식

    시큐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천천히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데, 사실 차트는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차트를 본다면 62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이 있다는건데, 사실 몇백, 몇천주 거래량으로도 차트는 쉽게 바뀌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시큐센은 현재 보험업권을 중심으로 바이오 전자서명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공인전자문서 센터와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센터와 업무협약을 추진중이고, 보험사들도 서비스 가입을 신청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법에 따라 생명보험 계약 시 보험 설계사는 피보험자를 직접 만나 태블릿PC와 지문인식기로 전자서명과 피보험자의 지문 정보를 받아야 하는데, 이에 따라 시큐브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한다면 기대감이 큰 종목이지만 현재까지는 단순히 이전상장 계획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