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3D프린터 수혜주 신도리코(0295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7.

목차

    신도리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프린터 수혜주 신도리코(029530) 입니다.

    신도리코는 일전에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종목으로, 복합기와 프린터, 기타기계, 소모품 등의 아웃풋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A3 복합기는 국내 복사기 MS 1위 자리를 계속해서 지켜왔고, 주로 해외 ODM 매출로 이뤄지고 있는 것이 기업 특징입니다.

    주변기기인 ADF와 Sorter 등을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며, 3D 프린터를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3D프린터 수혜주로 주식 시장에서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도리코 주가

    위의 차트는 3D프린터 수혜주 신도리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에는 거래량이 많이 죽어있기 때문에 일별 변동폭이 크지 않으며, 추세가 정해지면 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5월 중순경 이탈했고, 이후로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하려다가 47000 부근부터 위치한 매물대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아주 강한 것은 아니지만, 거래량 대비 뚫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상승하려면 거래량 증가는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현재 단기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 어려운 자리이고, 단기로 보고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차트상 45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지지라인이 없는 상태이고, 주봉차트상 45000 부근이 매물대 하단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보고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신도리코 주식

    신도리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오늘 1거래일이 남기는 했지만 이번주까지 포함한다면 5주연속 음봉으로,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최근 거래량이 워낙 적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450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지난해 초 이후 연말까지 지독한 하락이 이어져왔고, 올해 추세선을 만들며 상승하던 주가가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내려오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할 때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는 분들은 45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고, 손실이 비교적 크고,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 역시 45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추가 하락한다면 52주 신저가인 42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도리코는 지난해 매출원가 증가 및 판관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2017년 대비 크게 떨어졌고, 이러한 영업이익 하락세는 올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성이 떨어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주가도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