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산주 신라교역(004970) 돼지열병 수혜 볼까

by 주소남 2019. 6. 8.

목차

    신라교역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산주 신라교역(004970) 입니다.

    신라교역은 앞선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수산주로 분류되는 주식회사입니다.

    원양어업 사업과 수산물유통 사업, 철강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중서부 태평양에서 참치를 어획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횟감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연승어업과 통조림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어선망 어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외합작법인에서 어획한 수산물을 국내외로 판매하기도 하고, 북태평양 러시아에서 어획한 명태는 2017년부터 합작사업을 재개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돼지열병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데, 신라교역은 구제역 관련주로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현재 돼지열병 관련 테마를 크게 받고 있지는 않지만, 돼지열병이 만일 우리나라까지 퍼진다면 대체제로 수산물이 부각되면서 신라교역도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교역 주가

    위의 차트는 수산주 신라교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지난 5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일시적으로 강해졌지만 다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서서히 소화시키는 과정으로 보이며, 최근 단기 추세 흐름이 괜찮기 때문에 진입 내지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신라교역을 차트만 보고 단기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인 135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엇비슷한 위치인데,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이탈하는 지점이기 때문에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선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각으로는 최근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라교역 주식

    신라교역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에서 꼬리를 달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2주 연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좋은 신호로,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역시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이 자넌쥬 가쥰 13500 부근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하여 최대한 평단가는 낮게 하여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이 지속되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는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추세선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은 비중 여력만 남아있다면,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되는 자리입니다.

    신라교역은 지난해 어가 하락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등 실적 부진을 겪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원가가 상승하면서 영업이익은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실적 성장성이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