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3D 프린터 관련주 세중(0393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1.

목차

    세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 프린터 관련주 세중(039310) 입니다.

    세중은 여행알선 및 항공권 판매, 화물운송 사업 등을 하는 기업인데, 개별적인 출장 일정 안내와 발권 등을 담당하며 35년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법인 고객사의 상용부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600여개 주요 법인 거래처별 전담 담당자의 선정으로 여권 및 비자수속, 항공권 예약 및 발권 등을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세중은 자회사 세중정보기술이 미국 3D System사와 USL사, 영국 Formech 등과 총판 계약을 맺고 국내 3D 프린터 등을 정부기관이나 학교, 일반 기업 등에 프린터와 3D CAD 등을 공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3D 프린터 관련주로 움직이곤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중 주가

    위의 차트는 3D 프린터 관련주 세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00일 간의 차트 흐름을 보면 2월말 북미 협상 결렬 당시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뒤 최근까지 주가 조정이 이어지고 있고, 단기 추세는 하락추세입니다.

    320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추세 흐름이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이를 이탈시 진입이나 추가진입을 한다면, 지난해 10월 최저점인 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355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은 있는데, 최근 단기 추세 흐름이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중 주식

    세중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아쉽게도,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올해 초반까지는 분위기가 좋았지만,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다가,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더군다나 1분기 실적발표 마감 기한이 다가오는 상태에서, 최근 실적이 부쩍 나빠진 세중은 어쩌면 실적 불안감이 하락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그나마 292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지난주 이탈하더라도 아주 강한 하락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진입 시점도 아니고, 추가진입 시점도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두고보자 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29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3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세중은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3D 프린터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여행주로도 모멘텀이 있습니다. 그간 사드로 중국과의 마찰과 미중간의 무역전쟁 속에 알게 모르게 미국의 우방국인 우리나라도 중국과 관계가 틀어질 수 밖에 없었는데, 앞으로 한 달여의 시간 동안 미중 무역협상이 어떤 결과를 내는지도 세중에게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세중인 매출 감소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들고 있으며, 지난해 4분기에는 분기 영업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현재로서는 그리 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