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의료도구 관련주 세종메디칼(258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0.

목차

    세종메디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의료도구 관련주 세종메디칼(258830) 입니다.

    세종메디칼은 투관침(Trocar), 장기적출주머니, 봉합기 등 복강경 수술용 기구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 복강경 수술기구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국내의 트로카와 백 등 복강경수술용 의료기기 제조 회사 중 가장 오랜 역사와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복강경 수술기구인 Lap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단계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은 국내 의료현장에서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고유명사처럼 사용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은 지난해 5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의료도구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종메디칼 주가

    위의 차트는 의료도구 관련주 세종메디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하던 주가가 이번주 수요일 종가기준, 추세선을 이탈했으며, 이후 어제와 오늘 비교적 강한 음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를 이탈했기 때문에, 조정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알 수 없지만, 우선 109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돌파해야 재차 반등 가능성이 있는데,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선 역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전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주식

    세종메디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상장 당시부터 지난해 연말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있었고, 이후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던 와중에, 이번주 이를 무너트리면서 재차 전저점을 위협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현재 세종메디칼 최저점인 10350원과 약 11% 가량 차이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이 지점을 손절라인으로 생각하고, 접근해보는 것은 괜찮지만,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적이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저점만 지지해준다면 16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며, 해외시장 공략으로 매출처 다변화를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단, 지난해 실적이 2017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었는데, 이러한 실적 하락이 올해까지 이어진다면, 최저점을 이탈할 가능성이 높고, 이탈 후 저점 확인 작업을 다시 거쳐야 하기 때문에, 최저점 이탈은 반드시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