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주식 HTS 추천(Feat. 미래에셋 카이로스 사용법)

by 주소남 2019. 5.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주식 HTS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즐겨 보시는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제가 자주 언급했던 미래에셋대우HTS인 카이로스입니다.

    보통 우리나라 주식투자자들은 홈트레이딩 시스템인 HTS를 이용하여 주식을 매매하거나, 스마트폰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MTS를 이용하여 주식을 매매합니다.

    미래에셋대우

    최근 미래에셋대우 전산 장애로 인하여 매매가 원활하지 않아 불편이 있긴 했지만, 가볍고,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UI도 나름 잘 적용되어 있어, 주식 HTS는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를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움증권의 HTS와 삼성증권 HTS, 한국투자증권 HTS 등 여러 HTS를 다루어보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미래에셋대우 HTS가 가장 접근하기 쉽고, 편한 UI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주식 HTS

    미래에셋대우 HTS의 기본 화면입니다. 차트와 X-Ray 현재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트 유형별로 선택하여 매물대차트는 물론, 봉차트와 선차트, CandleVolume, EquiVolume, FLOW 차트, 역시계곡선, P&F차트 등 여러 유형의 차트를 확인할 수 있고, 단 한 번의 클릭 만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간단한 설정 방법만 잠시 알아보도록 하고, 카이로스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 걸어 놓을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합환경설정

    우선 미래에셋대우 HTS 통합환경설정에 들어가야하는데, 상단 메뉴 중 전체메뉴를 눌러보면 가장 위에 '통합환경설정'이 보입니다.

    HTS 가상화면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의 통합환경설정 창입니다. 이 곳에서 HTS 기능 설정 등 여러 설정이 가능한데, 시작화면을 어떻게 지정할지, 가상화면 HTS는 사용할지 말지 설정이 가능하고, HTS 실행 중 동시 실행화면 숫자도 설정 가능합니다.

    HTS 테마

    사용자 개성에 맞추어 테마도 7가지가 존재합니다. 저는 복수HTS 실행으로 인해 하나는 Fox, 다른 하나는 Maps 테마로 맞추어 사용중인데, 이렇게 테마를 달리 해 놓으면, 쉽게 구분할 수 있어 좋습니다.

    듀얼모니터

    저는 듀얼모니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복수 모니터에서 크게 보기 설정을 사용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복수의 모니터에서 최대화 기능 사용 시 양쪽 화면에 넓게 주식 HTS를 펼쳐 놓을 수 있습니다.

    복수 HTS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복수 HTS 사용설정은 통합환경 설정에서 체결/보안/공유 설정에 있습니다.

    이 곳에 왼쪽 복수HTS 사용 설정을 선택하면 동시실행 개수를 지정할 수 있는데, 서로 다른 계좌를 관리할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카이로스2

    저의 경우 제 본계좌와 어머니 계좌를 동시에 관리하기 때문에, 복수HTS를 사용하는데, 동시실행 개수를 2개로 해 놓고, 생성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카이로스2'라는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를 실행해 다른 계좌 정보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서로 다른 계좌를 미래에셋대우 주식 HTS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 주식 HTS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이전 포스팅들 연결해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