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미래에셋대우 HTS로 저PER주 저PBR주 검색하기

by 주소남 2018. 7. 21.

목차

    보통 주식 관련 책 첫 섹터를 보면 PER과 PBR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주식 PER은 다른 말로 주가수익비율 이라고도 하며 쉽게 생각하면 PER이 낮으면 낮을 수록 시장에서 저평가되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저PER주를 공략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PER과 함께 가장 많이 거론되는 수치가 주식 PBR인데, PBR은 주가순자산비율로,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인 BPS로 나눈 비율 입니다.

     

    보통 PBR은 1을 기준으로 보는데, 이 수치가 낮으면 낮을 수록 해당 기업이 저평가되어 있다고 평가되기 때문에 역시 PER과 함께 저PBR주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PBR이 1 미만이면 주가가 장부상 순자산가치(청산가치)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주식 PER

    와 주식 PBR은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저PER주+저PBR주를 검색하는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상단 전체메뉴 → 주식 → 종목검색 → [0544]종합종목검색 메뉴로 진입합니다.

     

    저PBR

     

    이 곳에서 많은 종목검색식과 함께 좋은 종목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 가장 아래 마켓레이더에서 재무특징주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 저 PER + 저 PBR이 보이는데, 이를 선택해서 일괄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21종목의 저PER + 저PBR 종목들이 검색됩니다.

     

    가장 상단에 위치한 제노레이(122310)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노레이

     

    제노레이의 PER은 현재 19.44배로 업종PER 46.03배에 비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보통 PER은 업종PER 대비 비교해서 업종 대비 낮은지, 높은지를 판단하는데, 업종PER에 비해서는 절반 이하의 수치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PER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노레이의 PBR은 4.38로 나타나는데, 다소 높은 감이 있지만 저PER 주로 검색에 걸린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에 걸린 현대중공업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의 PER은 2.39배로 업종 PER인 9.72배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고, PBR도 1 이하인 0.48배로 저PBR주에 속합니다. 현대중공업의 경우 저PER + 저PBR 주에 부합하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로 저PER과 저PBR 검색 결과로 나온 종목은 제노레이를 포함하여 애경산업 현대사료, 현대중공업, 삼양통상, 평화정공, 교보증권, 대원, 세아홀딩스, SJM홀딩스, E1, 동구바이오제약, 유진기업, 계룡건설, 한라, 광주은행, 경동인베스트, 리드코프, 무림페이퍼, 대우조선해양, 미래에셋생명 입니다.

     

    종목검색

     

     

    전체월결산으로 도출된 PER과 PBR 수치로 검색한 결과이기 때문에 주가가 변동된 상황에서는 다시 한번 PER과 PBR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애경산업 같은 경우 주가가 많이 올라와 현재는 업종PER보다 높은 PER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상 미래에셋대우 HTS로 저PER주저PBR주를 동시에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종합종목검색에서는 이 외에도 수 많은 종목 검색방법이 있으니 차차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운 주말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

    최근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2월 중 발표 예정인 가운데,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무엇이고, 왜 저pbr 관련주가 움직이는지, 저pbr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2주에는 에코프로, KT, 카카오페이 등 굉장히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2주(2.5-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1월 외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