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실시간 골든크로스 신호 받기(with 미래에셋대우 HTS)

by 주소남 2018. 6. 13.

목차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HTS로 장중에

    실시간 골든크로스

    신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전에 차트에 주식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차트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미래에셋대우 HTS의 메뉴인 '마켓레이더'를 통하여 실시간 골든크로스 종목을 찾아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와 같은 기술적 지표는 차트 분석 방법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느냐, 이탈하느냐에 따라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로 나뉩니다.

     



     

    관심 종목에서 혹은, 전종목 중에서 이러한 종목들을 위주로 종목 발굴을 할 수 없을까 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유용한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마켓레이더[0547]' 라는 메뉴를 이용할텐데, 카이로스 HTS 가장 위에 주식 → 종목검색 → 0547 마켓레이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퀵 메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체 메뉴에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메뉴 → 주식 → 종목검색 → [0547] 마켓레이더로 진입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기본 화면인데, 실시간으로 신호를 설정해둔 종목들의 알람이 계속해서 울립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조건은 5일 신고가 갱신 종목과 이동평균선(5,20) 골든크로스 종목 그리고 5분내 급등종목 세가지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신호설정은 왼쪽 상단 '신호설정'을 누르면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 세가지 조건이 알림으로 설정되어 있고, 별도로 데드크로스 종목이나 다른 여러 신호 포착도 마켓레이더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호 설정을 통해 실시간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만 설정을 해서 결과값을 도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값 도출 사진입니다. 발생 신호와 해제신호의 색도 조정을 해서 골든크로스는 빨간색으로, 데드크로스는 파란색으로 표시되게끔 하여 장중에 골든크로스 종목과 데드크로스 종목을 실시간으로 신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신호 포착이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단기적으로 대응할 종목들이나 본인의 관심종목 중, 골든크로스나 데드크로스 신호 발생시 자동으로 포착해주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응용한다면 굉장히 많은 정보를 자동으로 장중에 캐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물대 상향 돌파 종목이라든지, 5일 신고가 종목, 단기반등 관심주와 같은 시세분석 지표나, 외국인 순매수, 순매도 종목 등도 신호 설정을 통해 설정해 놓는다면 자동으로 장중에 표시해줄 수 있어 유용한 기능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2018/05/14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미래에셋대우 HTS 차트에 쉽게 표시하기

    2018/04/18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로 실시간 골든크로스 조건 검색 방법

    2018/05/08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 매물대 차트 설정 방법

    2018/05/03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 주식차트 검색식 내가 원하는 모양의 차트를 검색해보자

    2018/04/20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HTS로 당일 가장 핫한 종목은 어디서 볼까?(Feat. 거래량/거래대금 순위)

    2018/04/23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내 종목은 어떤 테마주일까?(Feat. 미래에셋대우 HTS 활용)

    2018/05/31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증권 정보 사이트 '스마일' 주식투자자라면 꼭 즐겨찾기

    2018/04/17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018/04/11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로 PER, PBR 조건 검색 설정하기

    2018/04/10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로 종목별 공매도 검색하기(Feat. 삼성증권 배당사고)

    2018/04/06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 테마주 검색하기

    2018/03/09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차트가 마음대로 변동하는 오류 해결

    2018/03/02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카이로스 활용법 Chapter. 2(주도주 파악하기)

    2017/11/22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허매수 허매도 구분하는 방법(Feat. X-ray 현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