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미래에셋대우 HTS로 비싼 주식 검색 방법

by 주소남 2018. 9. 6.

목차

    앞선 포스팅에서 2018/09/06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오늘날 가장 비싼 주식 Top5(Feat. 삼성전자 No!) 를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을 하던 중,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1주당 주식 가격이 가장 높은 가격과, 가장 낮은 가격을 검색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실 것 같아 따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에셋대우 HTS를 예전부터 사용하기는 했지만, 여러 기능들을 모두 알고 활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익숙해지면 이용하는 기능들만 이용하게 되거든요.

     

    이런 기회를 통해 저도 하나 알아가고, 여러분들께도 종목검색 하는 방법을 앞으로도 꾸준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종합종목검색 창을 띄워야겠죠. 미래에셋대우 HTS 기준, 위의 전체메뉴 - 주식 - 종목검색 - [0544]종합종목검색 메뉴로 진입하면 오른쪽과 같은 종합종목검색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 창이 나타나게되면, 이런 빈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종목을 검색하기 위해, 왼쪽 메뉴에서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굉장히 쉬워요.

     

     

    위의 화면과 같이 가장 먼저 왼쪽 탭에서 가격/거래량 탭을 클릭하고, 가격조건의 가장 위에 있는 주가(현재가)순위를 더블클릭 해줍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오른쪽 상단 빈 박스에 주가[현재가] 상위 500종목 으로 설정이 되어있을텐데, 아래 설정 박스에서 20종목으로 수정하고, 아래 일괄검색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위의 화면처럼 1주당 주식 가격이 높은 순서대로 20종목이 검색되었고, 대망의 1위는 앞선 포스팅에서와 마찬가지로 태광산업(003240)이 한주당 1,604,000원의 주가로 1주당 가장 비싼 주식으로 나타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시가총액 기준으로 비싼 주식을 정의하여 따진다면 당연히 삼성전자가 되겠지만, 삼성전자는 액면분할로 인해 1주당 5만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고, 단순히 1주의 가치만 놓고 따진다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주식은 태광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1주당 주가가 가장 낮은 주식을 20개 정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동전주들이 검색되었고, KD건설이 9월 5일 종가기준 124원으로 1주당 주가가 가장 낮은 종목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미래에셋대우 HTS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주식과 가장 저렴한 주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가총액 기준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말이 나온 김에 시가총액 기준, 상위 종목 검색 결과를 보여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