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주식 듀얼모니터 사용시 복수종목현재가 확인(Feat.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by 주소남 2018. 5. 25.
반응형

 

주식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듀얼모니터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저도 모니터를 두대 놓고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모니터 한 대로 증시를 체크할 때보다

주식 듀얼모니터

를 사용할 때 확실히 편리하기는 합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식 호가를 잘 확인할 수 있는 팁을 드리기 위해 본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HTS

에서 '복수종목현재가' 라는 메뉴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종목의 등락을 확인할 수 있고, 가독성도 쉬워 저도 장중에 잘 띄워 놓는 화면입니다.

 



 

기본 관심종목에 비해 호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창이기 때문에 사용 편리성이 높기 때문에 미래에셋대우증권 HTS인 카이로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혀두시면 모니터를 두 대 사용하실 때 편리한 꿀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복수종목현재가를 띄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에서 위의 전체메뉴 → 주식 → 주식시세 → 복수종목현재가(호가형, 가로형) 등을 선택합니다.

 

그렇게 되면 복수종목현재가 창이 나올텐데, 오른쪽 상단에 화면수를 총 6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테스트해보니 24인치 모니터 기준, 12개 종목을 띄워 놓으면 가독성이 가장 좋아, 장중에 호가 등락까지 볼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모니터에 이 화면을 띄워 놓고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총 12종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옆의 관심종목을 놓고 시세를 체크하는 것보다 호가를 볼 수 있어 편하고, 매물이 얼마나 쌓여있는지 장중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습니다.

 

옆의 관심종목만 놓고 본다면 주식이 얼마나 상승하고 하락했는지 정도만 볼 수 있는 반면, 위의 복수종목현재가를 띄워 놓고 본다면 여러 종목의 호가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만, 위의 화면은 단일 모니터 한대에 놓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차라리 일전에 알려드렸던, 화면 구성을 다르게 하여 클릭 한번으로 넘어갈 수 있게끔 한다면 모니터 한대로도 사용 가능한 기능이지만, 되도록이면 듀얼모니터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