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정보보안 관련주 시큐브(1310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6.

목차

    시큐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보보안 관련주 시큐브(131090) 입니다.

    시큐브는 보안운영체제인 핵심 보안소프트웨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3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고, 빅데이타 통합로그분석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정보보안 관련주로 움직이다보니 시큐브는 여러 테마 섹터에서 간간히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에스코인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한 SCI평가정보에 큐인증 등 정보보안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이는가 하면, 블록체인 관련주, 인터넷은행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시큐브 주가

    위의 차트는 정보보안 관련주 시큐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순항하다가, 지난달 초 이 추세선을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1400 부근 저점을 확인하고 단기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으며, 뚜렷한 반등이라고 확신할 만한 근거는 차트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이기 때문에 언제든 관련 호재가 터져 상승할 수 있어, 이렇게 서서히 반등이 나오는 자리에서는 진입해볼만하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인 시각으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단기 손절라인을 1400 부근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상승시 1540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고, 이후 거래량 계속해서 증가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일 가능성이 있으니 익절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1540 부근이 1차 저항, 1750 부근이 2차 저항으로 보이는데, 특히 2차 저항까지 가는 구간에서 거래량이 많이 실려야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큐브 주식

    시큐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이후 연말까지 하락을 보이면서 고점 대비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서서히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 4월부터 계속된 음봉으로 주가가 천천히 내려왔고,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부근에서 이번주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거래량이 붙은 반등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지점이라고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접근하더라도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13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손절라인을 지난 2017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인 1220 부근으로 설정해 느긋하게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큐브는 지난해 자회사인 디펜시큐를 흡수합병했고, 실적이 소폭 줄어들기는 했지만,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적자폭을 대부분 줄이면서 어느 정도 선방했습니다.

    재무도 크게 문제는 없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많은 종목이므로, 차라리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조금 공격적으로 접근해봐도 괜찮을 종목인 것으로 보입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상승시 154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상승했다가 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충분히 회전되는지도 체크해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