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월 2주차 관심종목(지스마트글로벌 외 10종목)

by 주소남 2019. 1.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어디를 다녀오느라 이번주 관심종목은 거래량 상위 종목들 중 몇 종목만 추려봤습니다.

     

    오래전부터 이야기 했지만,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다시 한 번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다고 계속해서 얘기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다행히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반등하기는 했지만 안심할 단계는 아니며, 지난 10월의 저점을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의 여부가 굉장히 중요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코스닥은 여유가 있지만, 코스피 지수는 지난주 금요일 일시적으로 지난 10월 저점을 하회하기도 했던 만큼, 촉각을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주식들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순히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종목을 공유하는 것일 뿐입니다.

     

    또한 관심종목은 차트를 우선시 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투자시에는 재무 상황과 본인에게 맞는 투자 성향의 종목인지 체크하셔야하고, 무엇보다 시장 상황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차트가 좋은 종목이라도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망가지면 상승할 수 없는 종목들이 상당히 많은 만큼 시장 상황 체크는 필수입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폴루스바이오팜까지의 종목은 이전부터 계속해서 체크해온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간혹, 얼마나 더 추가 상승할지 남겨 놓고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예로, 인디에프와 주연테크 같은 경우 1월 1주차 관심종목 포스팅(1월 1일 작성)에서 새롭게 체크한 종목인데, 이미 인디에프는 전 주 대비 +50%, 주연테크는 약 +10% 상승한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는 어디까지 상승할지 남겨 놓고 보는 종목에 해당합니다.

     

    지스마트클로벌부터 우수AMS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차트를 보고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거래량과 차트를 우선적으로 보았지만, 재무상황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으며, 당장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과 추가 하락이 나와야 진입할 종목 등이 있기 때문에,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주소남의 1월 2주차 관심종목(지스마트글로벌 외 10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좋은사람들(033340)

    티플랙스(081150)

    세명전기(017510)

    인디에프(014990)

    주연테크(044380)

    폴루스바이오팜(007630)

     



     

    지스마트글로벌(114570) : 2000년 비메모리 반도체 일종인 CMOS 이미지 센서의 개발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팹리스 업체로 설립된 기업으로, 핵심 제품인 스마트글라스 사업의 경우 지적 재산권, 양산의 어려움, 생산 노하우 확보, 재정적 장벽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사업으로 평가. 키오스크 관련주.

     

     

     

    인산가(277410) :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 유통 기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기업.

     



    시큐브(131090) : Seure OS(보안운영체제)라고 하는 핵심 보안소프트웨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3개의 종속회사를 보유. 독창적인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 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 인증이나 생체수기서명 인증, 모바일 결제 플랫폼 기술 개발을 통해 핀테크 사업 영역으로 융합 및 확장.

    생체인식, 핀테크, 인터넷은행, 블록체인, 가상화폐 관련 테마 상승 모멘텀 보유.

     

     

    우수AMS(066590) : 자동차부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조향부품과 구동부품 등을 제조 및 판매. 현재 국내자동차 3사 등에 엔진브라킷과 샤시파트, 변속기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고, 최근 수소차 관련주로도 주목.